아부다비 보건청장 셰이크 압둘라 빈 모하메드 알 하메드가 코로나19에 맞서는 세계 최초의 임상 실험 3단계 코로나19 불활화 백신 주사를 맞고 있다

WHO가 중국 국영 제약 기업 시노팜(Sinopharm)의 자회사 차이나 내셔널 바이오텍 그룹(CNBG)의 코로나19 퇴치 불활화(바이러스가 감염력을 잃는 일) 백신(inactivated vaccine)에 대한 첫 글로벌 임상 실험 3단계를 아부다비에서 시작했다.

아랍에미리트 지도부가 세계적 협력 노력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겠다는 약속이 계기가 된 것이다.


아부다비 보건청장 셰이크 압둘라 빈 모하메드 알 하메드(H.E. Sheikh Abdullah bin Mohammed Al Hamed)는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불활화 백신 임상 실험 3단계를 시작하게 됐다. 이는 아부다비 G42 헬스케어(G42 Healthcare)와 세계 백신 제조업체 순위 6위인 중국 시노팜 CNBG 간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결과이다.

아랍에미리트가 임상 실험을 시행할 국가로 지정된 이유는 세계 200개국이 넘는 국가 출신자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이다. 또, 여러 민족에 걸쳐 확고한 연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세계를 대상으로 실험을 실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도 있다. 임상 시설을 제공하는 아부다비 보건 서비스(SEHA)가 이를 운영한다.

아랍에미리트 보건 당국은 실험 지원자 최대 1만5000명을 대상으로 실험 참가 허가를 발표했으며, G42 헬스케어와 SEHA는 WHO와 미국식품의약국(USFDA)의 국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부다비 보건청 감독 하에 최소 5000명의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다.

아랍에미리트 코로나19 임상 관리 위원회장 나왈 아흐메드 알카비(Dr. Nawal Ahmed Alkaabi)는 “코로나19 불활화 백신 임상 실험에 참가한 덕분에 아랍에미리트는 세계의 코로나19 퇴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19 불활화 백신 제작을 성공적으로 이끈다면 실험 절차를 보다 용이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 임상 실험은 실험 참가자 전원이 항체를 형성하는 등 중국 시노팜의 임상 실험 1단계와 2단계 모두 성공한 뒤 이어지는 것이다.

G42 헬스케어 최고경영자(CEO)는 “시노팜 CNBG와 혁신적인 임상 실험 3단계를 함께 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G42 헬스케어의 인공지능 솔루션과 슈퍼 컴퓨터, 코로나19 고급 진단 솔루션을 활용할 것이며, G42 헬스케어는 이번 임상 실험에서 임상 운영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물제품 기업 시노팜 CNBG 사장 징진 주(Jingjin Zhu)는 “아랍에미리트는 혁신과 관용의 국가이자 세계 여러 국가 출신 다민족이 밀집한 국가이다. 시노팜 CNBG는 G42 헬스케어와 긴밀히 협력하고 아부다비 보건 당국을 지원해 코로나19 불활화 백신 임상 실험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백신을 전 세계에 필요한 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70050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G42 헬스케어(G42 Healthcare) 타스님 리야즈(Tasneem Riyaz)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