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자체 개발한 보냉백과 친환경 아이스팩을 활용해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7월 15일부터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달 앱 요기요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 GS25가 3개월 동안 테스트한 끝에 개발한 보냉백과 물로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이용해 배달하는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GS25는 1000여점을 시작으로 7월 말까지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전 점포(배달 서비스 운영점 기준)로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25에서 주문 가능한 아이스크림은 초콜릿칩쿠키도우파인트, 청키 몽키 파인트, 퍼지 브라우니 파인트, 바닐라 파인트, 체리 가르시아 파인트 등 벤앤제리스 5종과 유어스 팥빙수, 유어스 세부 망고 빙수, 인절미 빙수, 수박화채 빙수 등 프리미엄 빙수 4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편의점에서 바류, 튜브류 등 일반 아이스크림보다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최근 고객 트렌드가 반영된 상품 구성이다.

GS25가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로 첫 운영하는 벤앤제리스는 세계 1위 파인트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2019년 8월 GS25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벤앤제리스는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만들며 열풍을 일으킨 데 이어 판매처를 전국 GS25를 확대한 이후 2020년 GS25 상반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끌어올리며 GS25 베스트 상품으로 거듭났다.

벤앤제리스와 함께 배달 서비스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빙수 상품은 7월부터 8월까지 GS25의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중 15.1%(작년 기준)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분류의 대표 상품이다.

GS25가 2015년 망고 빙수를 시작으로 2016년 악마 빙수, 2017년 코코 넛빙수, 2018년 딸기 뷔페 빙수, 2019년 유어스 세부 망고 빙수 등 매년 차별화 콘셉트로 출시한 프리미엄 빙수가 메가 히트를 치며 2015년 5% 미만이던 프리미엄 빙수 매출 비중이 15.1%까지 치솟았다.

GS25는 2020년 인절미 빙수, 수박화채 빙수를 선보이는 동시에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프리미엄 빙수의 메가 히트 공식을 이어갈 계획이다.

GS25는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운영 중인 벤앤제리스 5종과 프리미엄 빙수 4종 등 GS25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 상품 라인업을 본격 선보임으로써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하절기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의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는 최근 전국 3300여점까지 늘어났다. 배달 서비스를 전국 확대한 3월 초 대비 5배 이상의 규모로 급증한 것이다.

주문 가능한 상품 또한 초기 470여종에서 180여종이 추가된 650여종으로 대폭 확대됐다.

박종인 GS리테일 아이스크림 MD는 “GS25가 다각도의 테스트를 거쳐 냉동 배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상온, 냉장 상품 중심이던 편의점 배달 서비스 상품이 아이스크림까지 다각화됐다”며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상품 종류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홍보팀 김하얀 대리 02-2006-297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