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혼보신족을 위해 출시한 든든든 시리즈

GS25가 삼복 시즌을 맞아 언택트 소비 트렌드 속에서 혼밥, 혼술에 이어 혼보신을 찾는 고객을 위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9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장 간편식에서 삼계탕, 추어탕, 사골곰탕 등과 같은 보양식 관련 상품이 삼복 시즌(초복 전 10일에서 말복 이후 10일, 약 50일) 동안 매출이 연 전체 매출에서 32.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구성을 보였다. 이는 편의점 보양 관련 상품이 프리미엄급으로 품질이 개선되고 집안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즐길 수 있다는 편리성으로 인기를 얻었다고 GS리테일은 판단했다.


GS25는 2020년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됨에 따라 혼보신을 위한 상품 구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보양식 인기 재료인 오리와 닭을 사용한 ‘든든한’ 시리즈로 7월 9일 도시락, 찜닭, 조리면, 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출시한다.

말복까지만 한정 판매 예정인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은 기운을 복돋아 줄 훈제 오리를 메인 재료로 사용했다. 버섯 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토핑해 건강 지향적인 레시피를 구현했다. 가격은 5000원이다.

여름철 대표 보양 음식인 닭을 활용한 ‘계든든한매콤찜닭’, ‘계든든한초계국수’, ‘계든든한곤약샐러드’도 선보인다. 특히 ‘계든든한매콤찜닭’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 찜닭을 혼밥족 타깃으로 1인분 요리로 만들었다. 총 중량 410g으로 메인인 닭고기와 당면, 떡, 야채를 충분히 사용해 안주 및 식사 대용으로 알맞은 상품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여름철 별미요리로 선보이는 ‘계든든한초계국수’와 ‘계든든한곤약샐러드’도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로 고객의 입맛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각 3800원, 4500원이다.

GS25는 삼복 시즌을 맞아 각기 다른 고객 입맛에 알맞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출시로 혼자 보양식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현 GS25 간편식 MD는 “예로부터 여름철 복달임 음식을 함께 즐기는 문화가 있었지만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혼밥, 혼술족이 증가하며 200년에는 혼자 몸보신을 하려는 고객이 많다고 판단해 다양한 보신용 상품을 한 번에 출시하게 됐다”며 “몸보신에 효과가 있는 오리, 닭을 이용한 상품을 고객들이 즐기시며 활기를 찾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박도영 차장 02-2006-29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