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군인공제회 C&C 이광수 사장과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이 AI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국내 AI 산업 발전을 위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방 정보화 ICT를 더욱 공고히 하는 군인공제회 C&C(사장 이광수 이하, C&C)가 AI 기반 ‘산업 지능화 뉴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 이하, 협회)와 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 컨벤션에서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국내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방 및 민간분야의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군 복지 향상 지원과 국방 정보화 ICT 전문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추진 중인 C&C와 국내 300여 AI 스타트업 및 기업의 회원사를 대표하는 협회 소속 회원사의 클라우드를 통한 인공지능 제품, 서비스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과 전략 간 상호 이해가 맞아 추진하게 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AI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협업 체계 구축과 △협회 소속 회원사의 클라우드를 통한 인공지능 제품, 서비스 개발, 경쟁력 강화 △C&C가 추진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클라우드 지원 사업 상호 협력 △협회는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C&C가 추진하는 사업내용 적극 홍보 △인공지능 사업 관련 국·내외 기술 동향, 사례 및 학술 정보 교류 △양 기관이 주최하는 인공지능 관련 세미나 및 각종 행사 적극 참여 △기타 양 당사자 간 우호 증진 및 국내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협력해 나가는 것으로 한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유망한 인공지능 기업들의 기술과 솔루션을 보급할 수 있는 큰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며 “회원사들을 필두로 전통 산업을 지능화시키는 산업 지능화 뉴딜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군인공제회 C&C 이광수 사장은 “4차 산업에 기반을 둔 국방 정보화 정책 변화가 전망되는 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 기술을 민간·국방 ICT에 적용하기 위해 협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한국인공지능협회 홍보대행 인터프레스 최광민 팀장 02-6124-3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