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행스케치 리더 - 루카(본명 조병석)

‘별이 진다네’와 ‘운명’,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 등의 주옥같은 곡으로 주목받았던 한국 포크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그룹 여행스케치의 리더 루카(본명 조병석)가 패션 마스크 ‘머스키스(Musky's)’를 출시했다.

머스키스는 출시와 더불어 방송 관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Mask is your face!’

루카는 “예쁘고 멋진 마스크는 많지만, 정작 사람들의 얼굴은 그 마스크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다. 그러다가 문득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얼굴을 돋보일 수 있는 마스크를 한번 만들어 보자 하는 다소 엉뚱한 발상으로 시작해 본 것이 ‘머스키스’ 시리즈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루카가 평소 알고 지내던 한국컬러산업협회(회장 박은숙)의 디자인 자문을 받아 출시한 머스키스 마스크는 모델로 참여한 신인 걸 그룹 ‘머스키(musky)’의 착용 사진과 ‘MASK IS YOUR FACE!’라는 슬로건의 CF 영상이 네티즌들의 큰 반향을 일으키며, 단순 방역 수단이었던 마스크를 한 차원 높은 패션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켰다는 네티즌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인터넷과 SNS상에서는 “왜 다른지 써 보면 안다!”, “입 냄새 안 나는 마스크”, “호흡이 편한 마스크”, “연예인이 만든 연예인 마스크”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얼굴의 매혹 점 부근의 음표 로고가 마스크 디자인에 있어서 신의 한 수로 많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머스키스 마스크’는 99.9% 항균 테스트를 거친 KOTITI(국가공인 시험, 연구기관) 인증의 순수 국내 구리 원단 섬유로 제작해 항균기능과 UV 차단, 쿨링 기능은 물론이고, 일회용 마스크가 안고 있는 경제적인 부담과 환경오염의 문제를 고려해 세탁 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을 높인 것이 큰 장점이다.

마스크와 함께 제공되는 산소 필터는 최초로 미국 NASA 기술을 적용해 첨단 특허 기술을 인증받은 SOP 기능의 필터로,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의료진들이 직접 사용한 만큼, 검증된 방역제품으로서도 그 신뢰도가 매우 높다.

또한 7월에 출시될 ‘머스키스 하이 백(Musky's Hygienic bag)’은 휴대폰과 마스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성 지갑으로 출시전 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최근 실험 결과 1분 안에 항균 및 항바이러스 살균 및 순간 제거 효율이 93.29%로 검증됐다.

코로나19 사태에 화장실 변기보다 많게는 10배 이상 오염된 휴대폰은 일상적으로 손과 접촉을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이렇듯 손 세정제가 필수로 자리 잡은 지금 이 또한 그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제품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제품 출시와 최초로 마스크 전문 편집 매장 오픈 준비, 그리고 음악인으로서 공연 음악 작업 등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는 사업가 이전에 한 사람의 아티스트이자 평범한 일상인으로서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사람들이 모두 일상의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그리고, 자신도 사람 냄새나는 음악 무대에 하루라도 빨리 설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스키스 제품’은 국내 인터넷 전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의 경우 7월 말부터 판매가 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지역에서 활발한 수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피케이엔터테인먼트 개요

PK 엔터테인먼트는 복합문화기획사로서 뉴욕아폴로 아마츄어나이트 비트박서 ‘김효진’을 아시아 최초로 3회 연속 우승시켰고, KBS 불후의 명곡 ‘세발까마귀’를 최다득점기록 우승시켰던 기획사로 현재는 신인 걸 그룹 ‘Musky’의 소속사이다.

언론연락처:피케이엔터테인먼트 박서일 대표 010-4658-410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