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아자르 대이맘 아흐메드 엘-타예브 박사

세계의 시선은 5월 14일 목요일 ‘전례 없는 역사적 장면’으로 묘사된 기도회에 쏠렸다.

전 세계 수백만명이 합심해 신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팬데믹 종식을 간구하고 과학자와 연구자들이 조속히 코로나19 백신을 발견하도록 인도해 줄 것을 기도했다.


이 기도회는 ‘인간의 형제애 고등위원회(Higher Committee of Human Fraternity, 이하 HCHF)’의 인도주의적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알 아자르(Al Azhar) 대이맘(Grand Imam, 최고 지도자) 아흐메드 엘타예브(Ahmed El-Tayeb) 박사, 가톨릭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축복하고 지지했다. 또한 여러 국왕, 대통령, 지도자, 전 세계 정치·종교·언론계 유력 인사의 지지를 받았다.

HCHF는 14개 언어로 발표된 성명서를 통해 인류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호소했다. 토크워커(Talkwalker)의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이 이니셔티브는 5월 2일 출범 후 5월 15일까지 360억건의 디지털 미디어 누적 상호작용 및 참여, 잠재적 도달범위를 기록하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추진력을 얻었다. 이 이니셔티브의 공식 웹사이트(pray.forhumanfraternity.org)와 소셜 미디어 계정은 전 세계 기도자를 위해 24시간 라이브 스트림을 호스팅했다.

#PrayForHumanity 해시태그는 프랑스, 독일,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UAE, 스페인, 이집트, 이탈리아 등 다수 국가의 소셜 미디어를 수놓으며 전 세계 언론이 주목한 이 이니셔티브의 대성공을 입증했다.

HCHF는 지도자, 종교, 정치 및 대중 기관, 세계 기도의 날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를 표했다.

HCHF 사무총장인 모하메드 압델 살람(Mohamed Abdel Salam) 판사는 이니셔티브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둔 것을 높이 평가하며 이러한 성공이 진정한 글로벌 단합을 이루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례 없는 인도주의적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대륙에서 팬데믹 종식을 위해 신에게 부르짖은 음성은 밝은 미래에 대한 기대와 우리의 연대가 전 세계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줬다”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 개인 비서인 요안니스 라치 가이드(Yoannis Lahzi Gaid) 몬시뇰(명예사목)은 이니셔티브에 서로 다른 종교와 신앙이 함께한 것은 특히 팬데믹을 직면한 상황에서 전 세계가 공동 대응해 인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길을 여는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신께 계속 간구하고 서로 다른 종교와 신념을 가진 형제들과 협력해 이 고통을 연대와 인류애를 공고히 하는 기회로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HCHF는 전문가와 지도자 그룹이 문화를 초월한 소통과 종교 간 대화에 함께 하는 독립적인 국제위원회다. HCHF는 알 아자르 대이맘 아흐메드 엘타예브 박사, 가톨릭교회 수장 프란치스코 교황이 2019년 2월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HH 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 아부다비 국왕 겸 UAE 연합군 부총사령관의 후원하에 아부다비에서 서명한 인간의 형제애를 위한 숭고한 목표 달성을 추구한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50055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인간의 형제애 고등위원회(Higher Committee of Human Fraternity) 아베르 마흐무드(Abeer Mahmoud)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