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혜석 세계일주-포틀라스

지역 전문 여행사 네트워크 플래닛월드투어(대표 한재철)이 코로나19 사태로 세계 여행 시장이 정지돼 답답한 여행자들을 위해 한민족 최초로 세계일주를 했던 개화기 여성 나혜석의 여행코스를 정리해 플래닛월드투어에서 개발한 위치 기반 여행코스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통해 공유한다.

나혜석은 여성으로는 최초로 일본 유학을 떠났으며 파리에 유학한 최초의 한인 여성 서양화가로도 유명하다. 개화기 언론인, 사회운동가 등 다양한 활동을 했던 그는 일제강점기 남편을 따라 기차로 1927년 6월 9일 부산 출발 경성(서울) 신의주를 거처 압록강을 넘어 만주철도로를 이용해 시베리아횡단 열차로 유럽에 도착했으며, 유람선으로 프랑스에서 영국, 스페인, 다시 프랑스를 거처 유람선으로 대서양 넘어 미국 뉴욕에 도착했다.


이어 기차로 미국을 횡단하며 나이아가라폭포, 시카고 등 주요 도시를 거처 샌프란시스코에 도착, 유람선으로 하와이, 일본 동경을 거처 1929년 3월 12일 배로 부산에 도착하기까지 1년 8개월 23일간 세계일주를 했다. 그 이전에도 서양이나 미국을 방문했던 한인 인사들은 여럿이 있으나 나혜석처럼 다양한 교통편으로 온전히 지구를 한바퀴 돌았던 여행자는 지금까지도 찾기 어렵다.

플래닛월드투어에서는 그의 글을 모아 출판한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출판사 가갸날)’에 나오는 방문했던 주요 도시들과 장소를 직접 촬영 사진과 자료사진으로 여행코스로 재구성해 자사에서 개발한 위치기반 여행코스 앱 ‘포틀라스(PHOTLAS)’에 등록했다.

구글스토어에서 위치기반 여행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나효석 세계 여행 코스와 관광사진을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여행자들은 그의 여행코스를 지도에서 참고하며 여행할 수 있다.

여행상품 문의 및 예약은 플래닛월드투어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플래닛월드투어 개요

플래닛월드투어는 전 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여행 서비스 네트워크이다. 현지에 있는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여행 정보와 여행 상품을 통해서 쇼핑, 옵션 등 패키지 단체 관광에서 오는 불편 없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플래닛월드투어 한재철 대표 070-7124-140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