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IT/통신
데이터매트릭스, 올해 모든 코로나19 임상시험에 ‘전자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 무상 제공
데이터매트릭스가 올해 모든 코로나19 임상시험에 ‘전자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한다

전자 임상시험 소프트웨어 개발사 데이터매트릭스(Data MATRIX)는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스폰서에게 자사 데이터 수집 시스템(Electronic Data Capture, 이하 EDC) 사용권을 무료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0만명, 사망자는 8000명을 넘어섰다. 이에 데이터매트릭스는 최고 수준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필요로 하는 전 세계 생명 과학계의 긴급한 요구를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코로나19가 팬데믹(세계보건기구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으로 격상됨에 따라 연구자들이 순수 데이터를 확보하고 글로벌 사회에 필수적인 임상시험이 속도를 내도록 돕기 위해 데이터매트릭스는 자사의 대표적인 솔루션이자 인증된 올인원 SaaS 솔루션을 무상 제공한다.

팬데믹에 관해서는 임상시험 등 속도가 생명인 만큼, 데이터매트릭스의 EDC는 연구원들이 프로젝트를 즉각 시작·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 필수 자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미트리 샤로프(Dmitry Sharov) 데이터매트릭스 창업자는 “지금 같은 시기에는 모든 사람이 온정을 베풀고 인류애를 실천해야 한다. 다양한 업계의 기업이 자원과 힘을 모으고, 팬데믹을 이겨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드린다. 당사는 코로나19 백신 연구자들을 기꺼이 지원하고자 하며 전례 없는 글로벌 위기를 멈추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의 연구자들과 의료계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가 나서는 이유는 이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내용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할 경우 이메일(info@dm-matrix.com)로 문의하면 1영업일 내 답변할 예정이다.

데이터매트릭스(Data MATRIX) 개요

데이터매트릭스(Data MATRIX)는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매트릭스클라우드(MATRIX Cloud)를 보유한 풀서비스 임상 데이터 관리 및 생물 통계 기업으로 2014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설립되었다. 데이터매트릭스는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20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여러 임상시험에서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다. 데이터매트릭스의 솔루션 알고리즘은 부정확한 데이터 입력 또는 데이터 손실 가능성을 배제해 테이터와 연구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데이터매트릭스 팀은 임상 데이터 전문가(CDISC), 데이터 관리자(ACDM, SCDM), 생물통계학자(ISBC), 의료작가(EMWA, AMWA)를 포함하는 전문 협회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언론연락처:데이터매트릭스 Amalia Iljasova PR 매니저 +7 981 709 20 6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