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컨테이너선

현대상선(대표이사 배재훈)이 정회원으로 가입한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에서 올해 아시아~중동 노선의 서비스 협력 계획을 24일 공동 발표했다.

하팍로이드(독일), ONE(일본), 양밍(대만) 등 ‘디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4월 초부터 아시아~중동 노선에서 3개의 신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디 얼라이언스’는 이번 3개의 신규 중동 서비스를 통해 극동-중동 서비스 횟수 증대, 직기항 및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운송 일수(Transit Time) 개선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 얼라이언스’가 제공 예정인 아시아~중동 서비스의 기항지는 아래와 같다.

◇AG1(남중국 & 중중국 - 제벨알리/담맘/하마드/소하르)

·Ningbo(닝보) ·Kaohsiung(가오슝) ·Xiamen(샤먼) ·Shekou(셰코우)
·Singapore(싱가포르) ·Jebel Ali(제벨알리) ·Dammam(담맘) ·Hamad(하마드)
·Sohar(소하르) ·Singapore(싱가포르) ·Ningbo(닝보)

◇AG2 (중중국 & 남중국 - 제벨알리/하마드/움카사르/하마드)

·Shanghai(상해) ·Ningbo(닝보) ·Shekou(셰코우) ·Port Kelang(포트켈랑)
·Jebel Ali(제벨알리) ·Hamad(하마드) ·Umm Qasr(움카사르) ·Hamad(하마드)
·Jebel Ali(제벨알리) ·Singapore(싱가포르) ·Shanghai(상해)

◇AG3 (북중국 & 한국 - 제벨알리/담맘/주베일/아부다비)

·Qingdao(칭다오) ·Pusan(부산) ·Shanghai(상해) ·Singapore(싱가포르)
·Jebel Ali(제벨알리) ·Dammam(담맘) ·Jubail(주베일) ·Abu Dhabi(아부다비)
·Port Kelang(포트켈랑) ·Singapore(싱가포르) ·Hong Kong(홍콩) ·Qingdao(칭다오)

‘디 얼라이언스’는 이번 중동 협력 개시 이후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의 합리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비용구조 개선,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 얼라이언스’는 올해 4월부터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지중해,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중동, 홍해, 인도 등 전 세계 78개 항만에 기항, 총 33개(아시아~중동 노선 포함)의 서비스 제공 계획을 1월에 발표한 바 있다(디 얼라이언스가 운영하는 전체 노선 33개 중 현대상선은 약 27개 노선에서 서비스할 예정).

언론연락처:현대상선 대외협력실 우병선 과장 02-3706-601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