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이 전 세계 대상 코로나 바이러스 구호 활동에 동참한다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뉴욕증권거래소: WU)과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은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를 막고 이 바이러스의 영향권에 있는 중국과 기타 국가들의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1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모금 활동을 시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웨스턴 유니온과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모금 액수에 맞춰 최대 50만달러의 특별 자금을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2020년 4월 14일까지 약 두 달 동안, 전 세계 웨스턴 유니온 직원, 가맹점, 제휴사, 고객들로부터 기부금을 모금한다. 이 기부금에 특별 자금을 더해 기브2아시아(Give2Asia), IMC(International Medical Corps)* 등 글로벌 NGO에 전달하여 바이러스의 영향권에 있는 중국 및 전 세계 국가의 구호품, 장비 구매 및 감염된 환자 치료 등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2월 13일 기준, 전 세계에서 4만6997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고 1368명이 사망했다.(중국: 4만6550명 확진자, 1368명 사망자 발생)

히크멧 에르섹(Hikmet Ersek) 웨스턴 유니온 CEO는 “웨스턴 유니온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할 때 고객, 직원, 지역사회 등을 지원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 지금은 전 세계가 힘을 모아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은 곳들을 지원해야 할 때”라며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은 전 세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득을 취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위급한 순간에 글로벌 역량을 이용하여 지역사회를 도와야 한다. 당사의 직원, 가맹점, 제휴사, 고객들을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이들이 본 모금 활동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모금 활동은 다음 방식으로 이뤄진다.

- 웨스턴 유니온 재단 플랫폼(Western Union Foundation Donation Platform)을 통한 기부
- 3월 1일~ 4월 14일 웨스턴 유니온 모바일 앱을 통한 미국 내 기부
- 이메일을 통한 기업 기부: wufoundation@wu.com

웨스턴 유니온과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금 모금뿐 아니라, 웨스턴 유니온의 직원, 가맹점, 고객들의 기부를 독려하고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시행한다.

엘리자베스 로스코(Elizabeth Roscoe) 웨스턴 유니온 재단 총괄이사 및 웨스턴 유니온 기업 브랜드 부문장은 “우리는 당사의 가맹점, 제휴사들이 이 바이러스에 대해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대응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역, 인종, 계급을 막론하고 모든 이를 위협하는 이 질병에 맞서기 위해 작은 힘을 보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르거 스탐페르달(Birger Stamperdahl) 기브2아시아 사장 겸 CEO는 “우리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 시기에 앞장서서 지원에 나서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현장의 의료진들은 목숨을 걸고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고 있다. 기브2아시아는 글로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이들을 지원하고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입은 가족과 지역사회를 지원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WU-G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은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이다. 웨스턴 유니온의 옴니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및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과 기업이 전 세계 어디서나 신속하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12월 31일 기준, 웨스턴 유니온은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55만개 이상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십억개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9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채널인 westernunion.com은 전 세계 7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웨스턴 유니온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개인, 기업을 연결하며 재정적 지원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교육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고 믿는다. 20년 가까이 영향력을 행사해 온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국경 너머의 기회’를 통해 집을 잃었거나 소외된 젊은이들에게 2022년까지 1500만달러를 투자하여 오늘날 기술 중심의 글로벌 경제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교육 및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강제 이주의 원인인 재난 구호와 기타 인도주의 노력을 통해 위기에 빠진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자금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전 세계 174개 국가의 프로젝트 및 장학금 지원에 약 1억2400만달러가 넘는 자금을 후원했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독립 자선 단체이며 웨스턴 유니온과 직원, 가맹점, 제휴사로부터 지원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u.com/foundation또는 트위터@TheWU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본 모금 활동을 모은 기부금 100%를 기브2아시아 및 IMC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1738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채널 담당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1 9542605732 미국 담당 마르가리타 포가티(Margaret Fogarty) 중동 및 아프리카 담당 모하메드 엘 칼루키(Mohamed El Khalouki) 아시아태평양 담당 카렌 산토스(Karen Santos) 유럽 및 CIS 담당 캐롤라이나 로리슨(Carolina Laurijssen)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 에밀리 라슨(Emily Larson)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