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IT/통신
삼성SDS, PwC컨설팅과 AI 기반 업무혁신 사업 협력
삼성SDS가 PwC컨설팅과 AI 기반 업무혁신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10일 PwC컨설팅(대표 이기학)과 AI 기반 업무혁신 사업 확대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자사의 AI 기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와 챗봇, 텍스트 분석 등의 AI 기술을 제공하고 PwC컨설팅은 기업의 업무 혁신을 위한 통합 컨설팅을 수행한다.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브리티웍스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을 줄이고 비용 절감과 업무 생산성을 혁신시켜주는 AI 기반 대화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미 삼성전자, 삼성전기,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30여 기업에서 브리티웍스를 도입하여 자재 현황 분석, 고객 응대, 판매 관리 등의 업무를 자동화했다.

특히 삼성SDS 전체 임직원의 83%가 브리티웍스를 통한 업무 혁신에 참여하고 있으며 사내 1만7800여개 업무를 자동화하여 9개월간 55만 시간을 절감했다.

PwC컨설팅 이기학 대표이사는 “PwC컨설팅의 글로벌 컨설팅 경험과 삼성SDS의 AI 전문 역량을 결합하여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는 “삼성SDS는 AI 기술 역량과 사업 경험이 집약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며 “PwC컨설팅과 사업협력을 통해 대외 사업을 확대하고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김유진  magaret324@naver.com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