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가 생각하는아이지 독후 활동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CMS에듀의 융합교양서 출판 브랜드 ‘생각하는아이지’가 독후 활동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와 영재관, 씨큐브코딩을 다니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만화, 글 세 가지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일반적인 독후감 형식에 한정하지 않고 학생들이 ‘즐거운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마련했다.


영상 분야는 학생이 북튜버(책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운영자)가 되어 직접 책을 소개하는 형식이다. 책의 특징을 소개하며 마음에 드는 부분을 직접 읽어주는 등 시청자로 하여금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것이 영상 제작의 핵심이다.

만화 분야는 책을 읽은 느낌을 자유롭게 만화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책 속 캐릭터를 활용해 자기만의 대사를 넣거나 기억에 남는 장면과 정보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등 책의 특징을 나만의 아이디어로 표현하면 된다.

일반적인 독후감 형식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표현 방법은 제한이 없다. 책의 주인공이 되어 1인칭 시점으로 생각을 쓰거나 책 속 여러 캐릭터로 분해 토론을 벌이는 등 상상력을 발휘해 개성을 담으면 된다.

생각하는아이지 이은희 출판팀장은 “글로 한정한 독후 활동은 오히려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제한할 수 있다”며 “이번 대회는 트렌드에 맞춰 영상, 만화 등 호기심을 유발하는 방법을 활용해 창의적 사고를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은 창의력상, 사고력상, 열정상, 도전상으로 나뉘며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각각 18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생각하는아이지 도서를 읽고 지정된 양식에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CMS에듀 홍보팀 박성준 차장 02-519-911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