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의 초소형 센서 벨라비트가 새로운 차원의 다재다능함과 적정한 비용이라는 개념을 3D 라이더에 제공한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7일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에서 새로운 차원의 다재다능함과 적정한 비용이라는 개념을 3D 라이더에 제공하는 초소형 센서 벨라비트(Velabit™)를 7일 발표했다.

벨라비트는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라이더 기술과 제조 제휴를 활용하여 가격 최적화와 대량 생산을 실현했다. 이 센서로 벨로다인은 고품질 affordability affordability 3D 라이더 센서를 누구나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사명에 한 걸음 다가섰다.


벨라비트는 벨로다인의 센서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이 센서는 벨로다인의 최신형 센서 제품군과 동일한 기술 및 성능을 갖췄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응용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젖히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소형 벨라비트는 차량, 로봇, 무인 비행체(UAV), 인프라 등 거의 모든 곳에 부착이 가능하다. 대량 생산이 쉽게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벨라비트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를 위한 최적의 자동차 등급 라이더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사각 모니터링, 교차로 탐지, 자동 긴급 브레이크,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안전 등에 대한 강력한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사용에 따라서 고도로 설정이 가능한 이 중간 가격대 센서는 벨러레이(Velarray™) 등 타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와 결합하여 고속 운용에 사용하거나 또는 저속 적용에 대해 단독 라이더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벨라비트는 자율 주행차가 갖는 가격, 안전, 디자인상의 난점을 해소하는 동시에 강력한 센서 성능을 구현한다. 벨라비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작은 크기(2.4”x2.4”x1.38”)에 통합된 프로세싱 - 놀이용 카드보다 작은 크기로 쉽게 폭넓은 솔루션에 적용 가능.

· 최대 범위 100미터.

· 뛰어난 가시 범위(FoV): 60도 수평 FoV x 10도 수직 FoV.

· 상세한 설정으로 다양한 응용 지원

· 입증된 1등급 눈 안전 903나노미터 기술

· 하단 커넥터와 케이블 길이 선택 가능.

· 복수의 제조원으로 자격을 갖춘 제조 프로젝트 지원 예정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라이더 CEO는 “벨라비트는 초소형 폼 팩터와 100달러에 맞춰진 센서 가격으로 라이더를 대량 생산하여 3D 라이더를 모든 안전 관련 응용에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고 있다”며 “벨라비트는 뛰어난 성능과 크기, 가격 조합으로 여러 응용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 센서는 업계가 찾던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한다. 획기적 혁신으로 자율화 솔루션을 전 세계적인 규모로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새 시대를 열어젖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알베르토 라카즈(Alberto Lacaze) 로보틱 리서치(Robotic Research) 사장은 “벨라비트 이전에는 소형 무인 비행체나 무인 차량의 장애물 회피 및 매핑에 적합한 작고 가벼운 라이더가 없었다”며 “로보틱 리서치의 페가서스 미니(Pegasus Mini)는 완전 자율 차량 및 비행체이기 때문에 벨라비트의 크기와 다재다능성을 필요로 한다. 또한 벨라비트는 업계 최첨단의 GPD 거부 HD 매핑을 실현한다. 벨라비트는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공백을 채워주며 현재로선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벨라비트는 2020년 중반 출시될 예정이다. 벨로다인은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센서에 대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벨라비트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의 7520번 부스에 위치한 벨로다인 라이더의 CES 2020 부스에 전시되어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70058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