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와 제휴해 11월 피트니스형 GS25를 오픈했다

업계 1위 편의점 GS25와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를 운영 중인 ‘GOTO’가 손을 잡았다.

편의점 GS25가 전국 46개의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는 법인 앤앤컴퍼니와 제휴해 11월 오픈한 ‘피트니스형 GS25 ’을 오픈했다.


피트니스형 GS25는 △점포 입지 △상품 구색 △운영 방식 등이 일반 편의점과는 다르다.

일반 편의점이 주로 1층에 입점되는 것과는 달리 이번 피트니스형 GS25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소재 건물 3층 피트니스 센터(GOTO 주엽점) 내에 위치했다. 점포의 규모는 약 33㎡의 소형이며 4000여명의 피트니스 회원들만 운영할 수 있다. 점포 운영은 자율 결제 시스템이 도입돼 무인 형태로 운영 가능하다.

상품 구색도 일반 편의점과는 다르다. 보통의 GS25가 점포 당 2000개 내외의 상품을 운영하는 데 이번 피트니스형 GS25는 약 300개 내외의 상품을 취급한다.

편의점에서 누구나 많이 찾는 상품 200여종과 피트니스센터 회원들이 선호하는 저칼로리 위주의 상품 100여종으로 구성됐다. GS25 가공식품 MD(상품개발자)는 피트니스형 GS25의 특화된 상품 구색을 갖추기 위해 일반 GS25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아임닭 닭가슴살 등의 신상품 20여종도 직접 들여왔다.

피트니스형 GS25는 피트니스센터 이용객들이 직접 셀프 결제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다.

잘 팔리는 상품도 일반 GS25와는 달랐다. 피트니스형 GS25에서 오픈 후 12월 말까지 판매된 상품 분석 자료에 따르면 매출 BEST 5 상품군은 △기타 육가공품(닭가슴살 등) △신선 샐러드 △대용량 흰우유 △에너지드링크 △가공 계란 순이었다. 일반 GS25에서 대용량 흰우유가 23위, 에너지드링크가 37위인 것을 제외하면 모두 50위권 밖의 상품군이다. GS25는 피트니스센터 이용객들의 특성상 몸매 관리, 피로 회복 등의 목적 구매가 반영된 식품이 잘 팔리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2019년 10월 오픈한 뉴서울CC 골프장 내 그늘집 편의점에 이어 피트니스형 GS25까지 선보이면서 점포 인력 운영이 효율화된 형태로 맞춤형 특수 점포를 점차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승준 GS25 개발기획팀 부장은 “과거에는 신규 점포의 후보 입지가 일정한 면적, 주변 이용객들의 규모, 취급 가능 상품 수 등의 제한이 많았었다”며 “앞으로는 점포 입지와 관련된 일정 부분의 한계들을 GS25의 최적화된 운영 효율화 시스템과 특별한 상품 구색 등으로 극복해가며 다양한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형태로 응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언 차장 02-2006-310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