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자체 기술을 적용한 Radeon RX 5500XT 그래픽카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이하 에이수스)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는 12월 16일 7나노 아키텍쳐인 AMD의 Radeon RX 5500XT GPU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ASUS Radeon RX 5500XT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 코드명 Navi RDNA를 기반으로 하는 Radeon RX 5500XT GPU 시리즈는 미세 공정으로 제작되어 보다 향상된 성능과 월등한 저전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AMD Radeon RX 5500XT를 베이스로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1080p의 해상도에서 압도적인 게임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ROG 라인업의 ROG STRIX Radeon RX 5500XT O8G GAMING과 ASUS DUAL Radeon RX 5500XT O8G 2종을 선보인다.

ROG Radeon RX 5500XT O8G GAMING와 ASUS DUAL Radeon RX 5500XT O8G 는 에이수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PCB와 전원부 디자인이 적용되어 GPU의 성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신 GDDR6 메모리를 통해 GPU와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신의 PCIe 4.0 규격을 지원하여 AMD 라이젠 기반의 시스템 사용 시 향상된 내부 인터페이스로 빠른 그래픽 데이터 처리가 이루어진다.

ROG Radeon RX 5500XT O8G GAMING는 에이수스의 하이엔드 게이밍 전문 브랜드 ROG 그래픽 카드로써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에 탑재된 기술이 다수 적용되어 높은 프레임 속도를 요구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만의 전 공정의 자동화를 통해 정교하게 설계된 PCB를 탑재하여 한 단계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냉각성에 있어 GPU와 PCB로 공급되는 풍량을 극대화하는 Axial Tech 팬 기술과 제품을 보호하고 발열 효율을 높이는 백 플레이트 적용으로 발군의 냉각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나 Axial Tech 기반의 쿨링 팬은 IP5X 등급의 방진 인증 획득으로 장기간 구동이 가능하며 GPU의 온도가 일정 수준으로 내려가면 쿨링 팬 작동이 멈추어 0dB 모드로 변환되어 업무나 인터넷 사용에 있어 정숙함을 제공한다.

ASUS DUAL Radeon RX 5500XT O8G는 GPU가 가진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리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적격인 제품이다. 중급형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이지만 ROG 시리즈에 탑재되는 Axial Tech팬 기술 및 IP5X 방진 등급 쿨링팬이 적용되어 있으며 3개의 디스플레이포트와 1개의 HDMI 포트를 제공하여 확장성과 범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제품 PCB 전체를 감싸는 백플레이트는 제품의 휨 현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고성능 출력으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여 ASUS Dual Radeon RX 5500XT EVO의 내구성을 한 단계 올려준다. 전면에는 2개의 대형 쿨러가 장착되어 저소음은 물론 고효율의 냉각성을 보여주며 측면에 각인되어 있는 ASUS로고와 RGB 노출로 외형적인 부분에서도 특화된 비주얼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는 AMD의 발표와 더불어 최상의 1080p의 해상도에서 압도적인 게임 성능을 제공하는 에이수스의 Radeon RX 5500XT 그래픽카드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에이수스만의 기술력으로 압도적인 성능과 냉각성 그리고 안정성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AMD의 Radeon RX 5500XT 발표와 더불어 선보여지는 에이수스의 Radeon RX 5500XT 그래픽카드들은 12월 16일부터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의 가격, 유통 및 서비스 관련 문의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언론연락처:에이수스 홍보대행 오감 인터렉티브 박제현 AE 02-2631-845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