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볼루션, 여행상품 전용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오더렉트

단품 여행상품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채널 관리 서비스 ‘뱅크오브트립’ 운영사인 트래볼루션이 여행 상품 전용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오더렉트’를 출시했다.

최근 호텔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다이렉트 부킹(Direct Booking)이란 항공 및 숙박, 액티비티 예약에 대한 온라인 여행사(OTA)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각 서비스의 공급자가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하지만 다이렉트 부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예약 관리 시스템도 함께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에 출시한 ‘오더렉트’의 경우 트래볼루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행 상품 채널 관리 서비스 ‘뱅크오브트립’과 연동하여 예약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구독형 모델로 월 2만원의 저렴한 비용에 여행 상품을 보유한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한국어, 영어를 비롯 5개국어 다국어 지원, 국내발행 신용카드는 물론 해외발행 신용카드, 페이팔, 알리페이 등 글로벌 결제를 지원을 통해 국내외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특히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이용하여 각 가맹점의 상품 구매 페이지 로고 및 예약 바우처의 로고까지 개별 브랜딩 기능을 지원 한다.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을 도입하면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판매가 어려운 단기성 프로모션 상품 판매 등 운영사에서 직접 상품의 구성을 관리할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한 할인코드 발행 등 다이렉트 부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마케팅적으로도 활용 범위가 넓다. 이러한 강점으로 주로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기능 구축이 어려운 중소규모 관광시설, 공연사, 여행사 및 체험 관광 프로그램 운영사가 ‘오더렉트’를 이용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래볼루션의 배인호 대표는 “다양한 관광 사업자가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고 있으나 고객의 예약과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직접 구축하는 데 많은 부담을 안고 있다”면서 “다이렉트부킹 솔루션 ‘오더렉트’를 통해 내/외국인 모두에게 안정적인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마이크로 관광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래볼루션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을 기념하여 신규 제휴사를 대상으로 무료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 하고 있다. 제휴 파트너쉽 문의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트래볼루션 개요

트래볼루션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인바운드 FIT 여행객을 대상으로 단품 여행 상품을 유통하는 B2BC 관광 콘텐츠 유통 기업이다. B2C 서비스로 운영중인 ‘서울 패스’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한국의 다양한 티켓, 투어, 액티비티를 할인된 가격에 쉽고 편리하게 예약/구매하는 플랫폼이며, B2B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은 단품 여행상품의 글로벌 유통채널 관리 시스템이다.

언론연락처:트래볼루션 배인호 02-6264-111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