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한글날을 맞아 예스체를 무료 배포한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예스24만의 서체를 개발했다. 또한 이 서체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무료로 배포한다.

예스24가 선보이는 서체는 ‘예스체’, ‘예스 명조체’, ‘예스 고딕체’ 3종이다. 이 중 ‘예스체’는 10월 7일부터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예스 명조체’와 ‘예스 고딕체’는 11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예스체’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뻗어 나가는 문화 콘텐츠 허브로서의 예스24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햇살, 햇빛’을 그래픽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또한 서체 곳곳에는 △예스24의 빠른 서비스 속도감을 표현한 직선 △문화허브로서의 신뢰감을 상징하는 각진 형태의 원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나타낸 사선 △단단함과 운동감을 동시에 표현한 초성 ‘ㄱ’의 꺾임새 등 20년간 대한민국 대표 서점의 자리를 지켜온 예스24의 가치가 고스란히 담겼다. 예스24 서체는 개인, 기업 사용자에 관계없이 각종 문서작성을 비롯한 인쇄, 출판, 웹, 모바일, 영상 등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단 예스24의 승인 없이 변형, 재배포할 수 없으며 예스24 서체를 활용한 기업명, 브랜드명, 상품명, 로고, 마크 등의 제작은 금지된다.

아울러 예스24는 ‘예스체’ 배포가 시작되는 10월 7일부터 국내도서/외국도서/직배송중고도서/직배송기프트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예스체가 새겨진 ‘모나미 153 볼펜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10월 9일 한글날부터 10월 말까지 전국의 예스24 중고서점에 16편의 한국 시를 ‘예스체’로 새긴 스탬프를 비치하고 스탬프를 활용해 나만의 카드를 만든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한 고객 5명을 추첨해 예스24 상품권 5만원을 선물한다.

김석환 예스24 대표이사는 “예스24의 창립 20주년을 보다 뜻깊게 기념하기 위해 예스24가 가진 고유한 가치를 담아낸 서체를 개발하게 됐다”며 “한글날을 맞아 서체를 공개한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예스체’를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스24 서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예스24 홍보대행 KPR 정동아 AE 02-3406-214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