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다우니가 한국시장에서 첫 세탁 세제를 선보였다

세계 1위 세제 제조사 P&G가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다우니 세탁 세제를 출시한다.

신제품 다우니 세탁 세제는 한국 소비자들의 빨래 습관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세제이다. P&G는 초고농축 액체세제와 더불어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선보이는 혁신적인 ‘폼(foam)’형 세제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다우니는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더 깨끗한 세탁을 하기 위해 본 세탁 전 애벌빨래를 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애벌빨래 없이도 찌든 때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세탁력을 강화했다. 1960년부터 세제를 만들어온 P&G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액체 세제는 2배, 폼형 세제의 경우에는 3배 농축된 세정 활성제가 함유되었다.

다우니 세제의 세정활성제는 섬유 깊숙한 곳까지 쉽게 침투, 섬유에 달라붙어 있는 얼룩과 오염물질을 강하게 끌어당겨 분리 시킨 후 제거한다. 이러한 ‘딥 클리닝(Deep Cleaning)’ 기능으로 애벌빨래 없이 기본 세탁 설정에서도 냄새의 원인 분자까지 잡을 수 있다.

또한 세탁기 사용시 헹굼 횟수를 늘리거나 때가 잘 빠지도록 물 온도를 높게 설정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세탁 습관에 주목, 다우니 세제에 거품이 적게 발생하는 최적의 포뮬러를 적용했다. 거품이 지나치게 많이 발생하지 않아 옷감 간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손으로 비벼 빤 듯한 강력한 세탁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헹굼 횟수를 늘리지 않고도 기본 세탁 설정만으로도 충분히 세탁물을 헹굴 수 있어 불필요한 물 낭비를 막을 수 있다.

한편 P&G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된 다우니 폼형 세제에는 12g의 가벼운 폼 안에 P&G의 최신 기술이 고스란히 담겼다고 밝혔다. 빨래 1회당 한 개의 폼을 세탁기에 던져 넣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며 별도의 계량 없이 적당량의 세제를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고유한 ‘오픈 셀 폼(Open cell Foam)’ 구조로 물을 빨리 흡수하고 쉽게 용해되는 것은 물론 3단의 샌드위치 형 디자인에 딥클리닝, 탈취효과 그리고 상쾌함을 주는 세가지 효과를 담은 차세대 3-in-1 세탁 세제이다.

다우니 세탁세제는 ‘핑크’와 ‘블루’ 두 가지의 향 타입으로 출시된다. P&G 내부 조향사가 엄선하여 향을 제조한 다우니 세탁 세제는 다우니 섬유유연제와 함께 사용 시 더욱 풍부한 향기를 경험할 수 있다.

한국피앤지 발라카 니야지 대표는 “P&G는 소비자들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우니 세탁세제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빨래에 대해 겪고 있는 고민을 덜면서 더욱 즐겁고 만족스러운 세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신제품 출시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다우니 세탁 세제의 소비자 가격은 액체 세제 2L, 폼형 세제 16개입 기준 각각 1만8000원대이며 10월 1일부터 주요 온라인 및 전국 대형 마트와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한국P&G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오예진 02-6446-708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