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는 이사 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가 360도 가상현실(VR) 솔루션을 접목한 신개념 이사 견적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미소 ‘이사 견적 서비스’는 고객의 견적 요청 일에 맞춰 미소 견적 매니저가 최초 1회 방문하여 360도 VR 카메라로 이사 현장을 촬영한다. 촬영된 사진은 최대 3곳의 이사 협력사에 전달되어 실시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소형 가구 고객은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현장 사진 정보만으로 이사 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은 이사 협력사의 견적을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보관된 사진은 고객의 이사일로부터 30일간 보관한다. 이를 통해 이사 당일 협의되지 않은 추가 요금이나,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모든 서비스 완료 후 고객들의 평점을 받아 검증된 이사 업체만을 선정하여 견적서비스를 보내드리고 있다”며 “이사 서비스 계약 고객이 이사 청소 서비스를 동시 주문 시 이사 청소 서비스를 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 전 지역, 경기 일부 지역에 서비스 진행 중이며, 추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사 견적 서비스 신청은 미소 웹과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미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사도우미, 침대·가전청소, 이사청소, 펫시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으로 약 2만여명의 클리너(가사도우미)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으로 누적 거래 액 500억원, 누적 청소 건수는 100만건을 달성했다.

미소 개요

2015년 8월 설립한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는 웹과 앱을 통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는 신개념 생활 청소 서비스이다. 간편 예약으로 가사도우미(생활 청소), 이사/입주청소, 에어컨/세탁기/매트리스 청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 2만명의 ‘클리너(청소 전문가)’가 등록되어 있다. 2018년에는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액샐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YC) 등으로부터 90억원 투자를 이끌어 내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후 1인 가구 시장을 겨냥한 ‘3시간 청소 서비스’ 출시와 반려동물 서비스를 출시하며 변화된 가구 형태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창원 지역에 서비스 중이며, 2019년 말까지 10개 대도시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언론연락처:미소 홍보대행 선을 만나다 함은혜 대리 02-739-49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