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장오페라 등꽃나무 아래서 공연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서 재미는 더하고 부담은 줄인 소극장오페라를 선보인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코믹한 매력의 소극장오페라 준비


도니제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로 화려하게 개막, 푸치니의 숨겨진 명작 <라 론디네>로 매진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축제의 주가 되는 메인오페라 외에 대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소극장오페라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가장 먼저 9월 17일과 18일, 대구의 대표적인 근대건축 유산인 청라언덕 선교사 챔니스 주택 앞뜰에서는 모차르트 <바스티앙과 바스티엔느>의 한국어 번안오페라 <등꽃나무 아래서>가 무료로 공연되었으며, 양일간 200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이를 시작으로 코믹오페라 <루크레치아>,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도니제티의 <돈 파스콸레>가 각각 한 주 간격으로 전석 1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공연될 예정이다. 소극장오페라들은 주로 비극으로 구성된 메인오페라와 달리 희극적인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관객들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웃으며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간의 사랑과 욕망, 쾌락에 대한 풍자가 담긴 코믹오페라 <루크레치아>

두 번째 소극장오페라는 9월 24일과 25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공연되는 미국의 현대 작곡가 윌리엄 볼콤(William Bolcom 1938-)의 코믹오페라 <루크레치아>다. 부산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공연단체인 ‘루체테음악극연구소(대표 백현주)’가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합작한 이번 작품은 마키아벨리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영리하고 매력적인 여인 루크레치아가 자신을 둘러싼 탐욕과 쾌락을 갈구하는 남성들을 상대로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과정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특히 인간 내면에 대한 솔직한 통찰을 담고 있어, 축제 작품 최초로 만1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한 작품이기도 하다.

◇로시니 최고의 희극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동화 오페라로 태어나다

세 번째 소극장 오페라는 다작(多作)으로 유명한 조아키노 로시니(Gioacchino Rossini)의 오페라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세비야의 이발사>로, 10월 1일과 2일,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로지나를 사랑하는 젊은 귀족 알마비바 백작이 마을의 만능 이발사 피가로의 도움으로 결혼에 이르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낸 <세비야의 이발사>는 강원도와 서울을 중심으로 클래식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원주오페라단이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함께 준비하였으며,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동화적인 요소를 가미, 음악과 스토리를 새롭게 구성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페라 역사상 가장 재미난 구두쇠 이야기, <돈 파스콸레>

마지막 소극장 오페라는 10월 8일과 9일, 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가에타노 도니제티(Gaetano Donizetti)의 오페라 <돈 파스콸레>다. 세상에서 돈을 가장 사랑하는 늙은 부자 돈 파스콸레가 자신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꾀를 쓰다 오히려 된통 당하게 된다는 줄거리의 희극오페라 <돈 파스콸레>는 초연 되자마자 유럽 대륙을 넘어 북미와 남미 대륙 및 호주에서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대중적으로 더 인기 있었던 <사랑의 묘약>을 제치고 도니제티 최고의 희극 오페라로 음악사에 기록되기도 했다. 지역에서 예술교육과 공연제작에 힘쓰고 있는 꿈더함예술인협동조합과 대구오페라하우스가 합작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1000석 이상의 대극장에서 만나는 메인오페라들과 달리 소박하면서도 관객과 객석의 거리를 더욱 좁혀줄 소극장오페라들은 전석 1만원의 가격에 예매할 수 있으며, 10%에서 최대 50%까지 다양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전화 또는 인터파크 티켓, 대구오페라하우스 웹사이트를 통한 예매가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언론연락처: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 조하나 053-666-6174 관련 문의 및 예매 053-666-617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