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19일 유블렉스 상장

5000억달러 팬덤시장 통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SBS 더쇼(The Show) 투표 플랫폼, 론칭 3일 만에 8200만 투표수 기록
유블렉스 사전 판매 이벤트 3일 모두 완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의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가 19일 유블렉스(UBLEX) 거래소에 상장된다. STPC 상장은 USDT 마켓에서 진행되며, 17시에 지갑이 생성된다.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유블렉스의 CMO 파울라(Paula)는 “상장에 앞서 3일간 3번에 걸쳐 추첨식으로 STPC 판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3번의 이벤트에서 총 1725만STPC(1STPC=0.01USDT, 약 2억원)가 완판 되었다. 이는 고객의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하며, 유블렉스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엄선된 프로젝트를 상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지는 스타플레이는 7월 26일 안드로이드 앱을 론칭했다. 론칭 첫 날 10만명의 사용자가 몰렸으며, 3일만에 SBS 더쇼(The Show) 8200만 투표수를 기록했다. 스타플레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유블렉스의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인큐블록이 기술 및 사업 분야를 자문한 프로젝트다. 기존 팬덤 시장 경험과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져 글로벌 팬덤 시장에서 강력한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스타플레이는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20만 글로벌 유저를 유치하고,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블록체인 기술의 데이터 불변성을 적용한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더불어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타플레이는 최근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해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유블렉스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 암호화폐 펀드인 ‘노바(Nova)’를 비롯해 블록체인 분야의 보안 전문회사 ‘비트고(Bitgo)’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유블렉스 개요

유블렉스(UBLEX)는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진보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은 블록체인 생태계를 추구한다. UBLEX는 세이셸공화국에 설립된 법인 또는 그 관련 공인계열사를 포함한 ‘UBX Global Trading Limited’에 의해 소유 및 운영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