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 특별 기획 프로그램 예술로바캉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해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축제 <예술로 바캉스>를 8월 16일(금)부터 8월 25일(일)까지 개최한다.

◇예술로 바캉스(8월 16~25일, 서서울예술교육센터/서울 양천구)


<예술로 바캉스>의 주요 프로그램은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놀이LAB(랩)에서 상주하는 예술가 6명이 만든 놀이형식의 예술교육 체험으로 시각예술, 사운드, 연극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해 만든 3개의 통합예술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놀이를 통해 서로의 삶을 공유하는 <놀이÷기억×(놀이 나누기 기억 곱하기)>(기매리, 문세린) △색에 초점을 맞추면 소리가 나는 미디어 장치를 활용해 다양한 색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직접 연주해보는 <움직이는 도레미파솔라시도>(배인숙, 이혜원) △판화기법으로 가족의 사진, 명함, 가훈을 개성 있게 꾸며보는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이동엽, 조은지) 등이며 기간 내 총 18회 진행한다. 8월 5일(월)부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어린이와 유아 각각 1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전용 물놀이장 <풍덩놀이터>와 시민들 누구나 이용 가능한 모래 놀이터 등의 <반짝놀이터>도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행사 기간 내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개막 공연과 폐막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물총놀이도 진행된다.

◇서커스 1일 가족캠프(8월 17~18일,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서울 광진구)

국내 유일의 거리예술·서커스 전문 공간인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는 8월 17일(토)~18일(일) 2일간 <서커스 1일 가족캠프>를 연다.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2015년부터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서커스 예술 놀이터 ‘여름방학’>을 진행했다. 매년 13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줄타기, 공중곡예, 저글링 등 다양한 서커스 활동을 경험했다.

올해는 참여대상을 어린이에서 가족으로 확대해 서커스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가족의 공동체성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커스 1일 가족 캠프>는 부모(성인)와 자녀(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연령별 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2-4인 가족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7월 31일(수)부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연령별 프로그램’으로는 △지형과 장애물을 활용해 어린이 스스로 자신만의 길을 탐색해보는 신체활동 <파쿠르 체험/어린이 대상> △신체의 작은 움직임을 통해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움직임 체험/성인 대상>이 있다.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공중곡예, 줄타기를 경험할 수 있는 <서커스 체험>이다. 가족 구성원의 개인적 성취와 더불어 조화와 협력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공유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예술로 바캉스>와 <서커스 1일 가족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서남권과 동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일상을 예술로 가득 채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술로 바캉스>의 풍덩놀이터(야외 물놀이장)는 현장 접수로만 진행된다.

언론연락처: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문의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로 바캉스 02-2697-2600, 0020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1일 가족캠프 02-3437-009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