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 로고

우수한 모바일 스마트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 개발사를 발굴하고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는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이하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이 지원 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7년 이래 3년째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중소 개발사들이 시장에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가 주관하며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재)경남테크노파크 등 지역 진흥원들이 후원한다.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총 9개 콘텐츠를 선정해 컨설팅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선정된 콘텐츠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및 참여기관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지원자격은 국내 모바일 콘텐츠 개발사에 한하며, 응모 콘텐츠는 2019년 8월까지 마켓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이미 출시된 콘텐츠도 응모 가능하다. 단, 2019년에 출시된 콘텐츠로 제한한다.

접수기간은 2019년 7월 31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선정하며 결과발표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원 서류 등 자세한 지원 방법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2018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꼬르’의 IDLE RPG(방치형 롤플레잉게임) ‘메탈슬러그 인피니티(Metal Slug Infinity)’는 국내·외 앱스토어에서 각각 추천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미국 앱스토어에서는 ‘Top 5 Games This Week(금주의 게임)’, ‘New Games We Love(추천 신작 게임)’에 선정되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수상작인 팝조이의 ‘카툰네트워크 아레나(Cartoon Network Arena)’는 지원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바탕으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 누적 매칭 플레이 500만 돌파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 개요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전국의 중소 개발사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사 중 심사를 거쳐 총 9개 사를 선정해 맞춤형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언론연락처: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 사무국 앱피타이저 언론홍보 담당 강동현 팀장 02-3701-265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