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코퍼레이션, 아이디어스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제공

티몬에 이어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도 차이 사용
낮은 결제 수수료 지원… 도입 기념 할인 프로모션 진행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티몬(TMON)에 이어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idus)’에도 도입된다. 핀테크 기업 차이 코퍼레이션(The Chai Corporation, 대표 한창준)은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의 앱에서 11일 오후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티몬에서 출시된 이후 오픈 3주 만에 15만 유저를 모으며 경쟁이 치열한 간편결제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테라 이커머스 얼라이언스 파트너인 아이디어스가 차이를 도입함으로써 수공예 작가와 소비자에게 거래 수수료 절감 및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디어스 출시 기념으로 8월 31일까지 차이 첫 결제 시 3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7월 31일까지 최대 10% 할인되는 쿠폰도 매일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스 또는 차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창준 차이 코퍼레이션 대표는 “티몬에 이어 10~2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디어스에 차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차이 서비스를 보급하고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결제 수수료 부담 없이 경제 활동을 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오랜 기간 차이와 협업해 왔다”며 “더 나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매월 26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으로 약 9000명의 수공예 작가들이 입점해 있다. 수공예품, 수제 먹거리, 농·축·수산물 등 14만 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3배 이상 성장해 왔다. 올해 월평균 거래액은 90억원에 이른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