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초롱, 옴니핏 브레인 소개

KBS Joy <트렌드 위드 미 시즌2> 3회에서 에이핑크 박초롱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트레스 관리 및 집중력 향상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초롱은 뉴로피드백 훈련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으로 평소 집중력 훈련을 하는 모습을 셀프카메라(셀카)로 찍어 공개했다. 박초롱은 하루 일정을 마치고 지친 상태에서 자신의 두뇌상태를 측정하고, 집중력 강화를 위해 맞춤 콘텐츠를 이용하는 평상 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였다.


옴니핏 브레인은 개인이 손쉽게 휴대 가능한 헤드셋 형태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로 뇌파 측정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두뇌 상태를 1분 만에 알려준다. 사용자는 이를 보고 자신의 집중도, 스트레스 정도 등의 두뇌 컨디션을 확인하며 게임을 통해 집중력을 키우는 훈련을 할 수 있다.

이날 박초롱의 소개로 옴니핏 브레인을 처음 접하게 된 트렌드위드미의 다른 MC들은 서로 앞다투어 자신들의 두뇌 컨디션을 측정해 봤다. 촬영 스태프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해나, 연수, 소원의 두뇌 컨디션과 스트레스 수치가 방송 화면에 고스란히 드러났다.

이후 박초롱은 MC들과 옴니핏브레인 연결 앱으로 집중력 배틀을 펼쳤다. 옴니핏 브레인으로 약 2주간 두뇌 훈련을 해 온 박초롱은 앱 단계 중 득도 경지의 집중력을 보여줘 모든 이를 놀라게 했다.

옴니핏 브레인은 뉴로피드백 훈련이 가능하다. 뉴로피드백이란 사용자가 자신의 뇌파 변화를 확인하고, 안정적인 뇌파를 스스로 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이다.

뉴로피드백 훈련은 영재 센터나 대학 병원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제대로 된 명상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두뇌 훈련 방법으로도 알려졌다. 스트레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옴니씨앤에스 개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씨앤에스의 김용훈 대표이사는 나래이동통신 기술연구소를 거쳐 옴니텔을 공동으로 창업하고, 사업본부장 및 상무이사로 옴니텔의 코스닥 상장 및 해외 사업,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 뇌파 및 맥파 관련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한 바 있다. 현재는 옴니씨앤에스를 설립해 이끌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업체 락싸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였으며, 2016년 9월에는 옴니핏생체신호연구소를 출범시켰다.

언론연락처:옴니씨앤에스 홍보대행 키위피알 권기백 부장 02-855-511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