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에게 다가서는 메이커무브먼트 포럼 포스터

부산지역 4차 산업 메이커들의 모임인 부산메이커스협의회는 4차 산업혁명의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동의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과 7월 12일(금) 오후 3시 부산디자인센터 3층 세미나A실에서 부산 시민에게 다가서는 메이커무브먼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부산지역에 메이커활동이 시민들에게 다가서는 생활밀착형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사회로는 김병기 신라대 교수사회로 진행되며 부산지역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자인 △김광휘 패스파인더 대표 △박일환 원도심예술가협동조합 창 PM △오태석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공동체활성화팀장 △정주훈 코딩맘스쿨협동조합 PM(부산대교수) 등이 참여하여 부산 시민을 위한 메이커 운동 활동 및 제안을 하고 메이커 운동에서 방향성에 대해 △정석찬 동의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교수 △김동진 미국퍼듀대학교 교수가 발표를 진행한다.

주요 토론내용으로는 △시민참여형 메이커무브먼트 계획과 사례 운영노하우 교류 △4차 산업혁명 메이커산업을 위한 정부, 민간, 학계의 역할 △부산지역 메이커무브먼트에 대한 지원정책 제안을 중심으로 포럼이 진행될 계획이며 4차산업 관련 기업과 대학, 기관, 부산지역 메이커 산업 관련 인사, 부산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다.

부산메이커스협의회 개요

부산메이커스협의회는 메이커 활동으로 연결된 부산지역의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업, 메이커교육 기업, 메이커 관련 대학들이 함께 모여 메이커 활동을 체계화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결성된 메이커 전문 단체이다.

언론연락처:부산메이커스협의회 사무국 쓰리디플러스 기획실 정기철 실장 051-998-919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