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만 BTC Night 행사… KPOP 열기 타고 ‘스타플레이’ 블록체인 호평

2019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후속 행사…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 한자리에
블록체인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스타플레이 대만 현지 언론 호평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 스타플레이 토큰 상장 논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

7월 3일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 메이플 호텔에서 BTC Night 행사가 열렸다. Consensus Lab, BitAsset, NOVA Ecofund and Mars Finance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주요 기관투자자와 VC들을 초대하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행사로, 7월 2~3일 열린 2019 ABS(Asia Blockchain Summit,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와 함께 많은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본 행사에는 스타플레이INC의 호기 윤(Hogi Yoon)의장이 발표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3개의 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스타플레이INC(StarPlay INC, 대표이사 Anderson Hwang)는 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합작 시스템, 100만 사용자를 기반으로 개발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했다.

이어 스타플레이만의 강점으로 기존에 보유한 사업 인프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발전 가능성을 어필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베트남 국영방송국과 합작을 시작했고, 이를 통해 아시아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스타플레이INC의 발표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블렉스(UBLEX)는 스타플레이 토큰의 상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유블렉스의 파울라(Paula) CMO는 “유블렉스는 중화, 영미권 시장에 이어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스타플레이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거래소를 지향하는 유블렉스에 적합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이어 유블렉스의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인큐블록의 정근용 본부장은 “한국의 KPOP 산업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나아가는 데 스타플레이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타플레이INC는 발표 이후 중국의 대형 거래소인 ZB.com의 관계자 역시 관심을 갖으며 앞으로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KPOP 열풍을 타고 대만 현지 미디어의 관심을 시작으로 대만 블록체인 미디어인 0XMAG의 단독 인터뷰 등 현지 미디어의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플레이 이외에도 반려동물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Pet token(PetTalk&PetChain), 피트니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AMOS Token의 대표가 나와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한편 스타플레이는 7월 16일 투자자들과 미디어를 초대하여 한국에서 Meet-up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플레이 개요

STARPLAY INC.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플랫폼(Global Entertainment Media Platform) STARPLAY 서비스를 제공한다. STARPLAY 플랫폼은 K-POP 방송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포괄적인 미디어 비즈니스를 지향하며 K-POP 팬덤과 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