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메이킹 활동을 코딩 교육과 접목한 오조봇 DIY 코딩 놀이 교재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 코딩 로봇, 오조봇 Bit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 생활 속 주제를 활용한 활동지와 만들기 도안이 들어 있다. 총 12차시로 37개의 만들기가 가능하여 아이들이 놀이로써 코딩을 경험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또한 모든 활동은 아이들 수준에 맞게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미술(STEAM) 활동과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융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조버블, 라인 트레이싱, 오조코드, 비교 분류, 순서 절차, 자료 해설, 문제 해결 등의 주제를 담고 있다.


마르시스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DIY 메이킹활동을 코딩 교육과 접목하여 어린 나이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오조봇 Bit에 더 쉽게 접근하고 코딩 활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창의융합교육인 스팀(STEAM)을 바탕으로 한 난이도에 따른 메이킹 활동을 통해 코딩의 기본이 되는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표현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조봇(ozobot)은 2015년 국내에 소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코딩 로봇이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으며 2018년에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 2018(Edison Awards 2018)에서도 수상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의 정가는 1만3500원이다. 교재와 오조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르시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언론연락처:마르시스 교육사업 그룹 권희나 과장 070-5069-481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