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N과 화촹이 2019 빅데이터 엑스포에서 Little E를 시연하고 있다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개인 인공지능(Personal AI)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회사 ObEN Inc.는 중국의 6대 증권 회사 중 하나인 화촹 증권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새로운 가상 아바타 애널리스트인 ‘Little E’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ObEN과 화촹은 2019년 빅데이터 엑스포에서 가상 애널리스트를 데뷔시켰다. 이 Little E로 아바타 내 기계학습,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산업 지식의 통합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증명했다. ObEN은 ObEN 기술은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고 유연하며 실제 인간을 기반으로 한 3D 스마트 아바타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짧은 음성 녹음과 몇 가지의 이미지 데이터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가상의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Little E의 목소리, 외모 및 움직임은 모두 ObEN의 풀스택 인공지능 기술로 만들어졌다. 이전에 ObEN은 중국의 CCTV, 한국의 SM 엔터테인먼트 및 Medstar 연구기관 등 유명 셀러브리티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의료 관련 활용사례에 대한 PAI 아바타를 제작한 바 있다.


화촹은 기존 챗봇 시스템을 통해 Little E의 ‘뇌’를 제공했으며 ObEN은 자체 AI 기반 아바타 기술과 이것을 통합하였다. 그 결과 Little E가 실제로 고객과 대화하고 인간 동료가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처럼 그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게 해 시장 정보와 정책 및 산업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Little E의 음성 및 표정뿐만 아니라 신체 애니메이션은 모두 ObEN의 독창적인 개인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되었으며 매우 사실적이고 완전한 자동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ObEN의 PAI 기술은 업계에서 스마트 아바타를 기존의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빠른 글로벌 배치와 쉬운 확장성을 제공한다. ObEN의 아바타는 음성변환 기능을 사용, 단 한 가지 언어로 화자의 음성 데이터가 작성되어도 여러가지 언어를 구사하는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ObEN은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다량으로 수집하지 않고 기존 이미지나 비디오에 의존하여 아바타를 작성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는 권한을 가지고 추출하며 고객의 개인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상대적으로 낮은 온보딩 및 운영 비용으로 인플루엔서와 그의 가상 아바타를 활용할 수 있다.

ObEN의 CEO Nikhil Jain은 “가상 어시스턴트는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항상 유용한 정보 및 지원 소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도구로 성장하고 있다. 우리의 기술은 기업이 실제 인물과의 상호작용 경험을 시뮬레이션하는 가상 어시스턴트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사가 본질적으로 자신의 자체 인플루엔서를 구축하여 전문 지식을 강조하고 소비자와 보다 긴밀한 관계를 형성 할 수 있게 해준다. 5G는 더 나은 데이터 액세스와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이전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가상 어시스턴트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 어시스턴트 및 인플루엔서는 서비스, 소매,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24시간 연중 무휴 서비스를 기대하며 그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과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고 있다. 시온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 가상 어시스턴트 시장은 2025년 196억달러에 달할 것이며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35.4 %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빅데이터 엑스포에서 성공적으로 시연된 후 ObEN과 화촹은 Little E 챗봇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며 화촹 직원과 임원을 기반으로 좀더 개인화된 PAI 어시스턴트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Little E는 올여름 말 청두 국제 혁신 및 기업가 박람회 그리고 MWC 상하이에서 시연되기 위하여 초청되었다.

ObEN 개요

ObEN은 개인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AI) 회사로, 개인 간의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키고 전에는 불가능했던 사회적, 가상적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 회사의 기술을 통하여 사용자는 자신처럼 생기고, 말하고, 행동하는 똑똑한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블록체인상에 배치된 ObEN의 Personal AI(PAI)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분산화된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PAI를 만들고,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ObEN은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K11, 텐센트, Softbank Ventures Korea 및 HTC Vive X 포트폴리오 회사 등이 투자 기업이며,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에 있는 Idealab에 위치하고 있다.

언론연락처:ObEN Marketing Team Lisa Wan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