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글라스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견고한 내구성, 컴펙트한 사이즈,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등으로 세계적인 검증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보쉬 홈앤가든 라인의 충전 유리창 청소기 글라스백(GlassVAC)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Red Dot Design Award 2019)’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인 글라스백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충전 유리창 청소기다. 보쉬의 자동차 와이퍼 기술을 적용해 고무 블레이드의 코팅 효과가 지속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고무 손상을 최소화해 소음없이 부드럽게 닦이며, 얼룩을 남기지 않고 청소 마무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는 편의성을 강화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사용자 중심적인 디자인이 큰 역할을 했다. 글라스백은 타제품 대비 30% 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세척이 힘든 표면 가장자리까지 섬세하게 세척이 가능하며, 헤드 교체가 가능해 다양한 세척 용도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기, 탈부착이 가능한 손목 줄, 오수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외형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7월 독일 에센에서 열린다. 글라스백은 에센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다른 수상작들과 함께 전시되고, 레드닷 디자인 연감(Red Dot Design Yearbook)과 온라인 및 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보쉬 글라스백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우수성 또한 전 세계에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보쉬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우수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