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스 블랙박스 VR935 외관

블랙박스의 기술을 선도기업 큐알온텍은 전방 풀HD, 후방 HD 화질을 지원하는 프리미엄급 ADAS 블랙박스 신제품 ‘루카스 VR935’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루카스 VR935는 성능은 풀HD 화질의 프리미엄 제품이면서도 가격은 생산성 개선 및 제품원가를 낮춰 HD급 수준이다. 특히 SONY 스타비스(Starvis) IMX307 센서를 적용하고 역광보정, 나이트비전 기능이 적용돼 주야간 모두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전방 풀HD 화질(1920x1080p)과 후방 HD 화질(1280x720p)을 지원한다. 특히 DSRL 카메라의 렌즈 보호용으로 사용하는 UV필터를 VR935 전방 카메라 렌즈에 탑재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자외선을 차단, 육안으로 보는 느낌과 같이 녹화되고 카메라 렌즈의 수명을 높여준다.

또한 내장형 GPS 선택 시 주행 중 차선이탈경보 기능과 전방추돌경보 기능 등 사고예방을 위한 지능형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을 지원한다. 또한 과속단속카메라, 범칙금 구간을 알려주는 안전운전도우미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포맷을 하지 않고도 오랫동안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포맷프리 기능 △이벤트 영상을 한번 더 안전하게 저장하는 듀얼 세이브 기능 △주차모드 녹화 중 배터리 방전 방지를 위한 저전압 차단 기능 △주차 중 이벤트와 모션감지 발생건수와 시점을 알려주는 주차감시 알림 기능 △긴급상황 발생 시 직전 발생한 상황부터 이벤트로 저장해주는 수동녹화 기능 △4개국어 음성안내 등의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큐알온텍은 VR935는 저가형 제품이지만 루카스 블랙박스 제품의 장점인 화질과 각종 편의 기능을 강화,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인 가격과 성능에 대한 수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11만원대로 출시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큐알온텍 개요

루카스 블랙박스와 큐비아 블랙박스를 제조하는 주식회사 큐알온텍은 2013, 2016년 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동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2015년 서울 국제 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자체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랙박스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한국소비자원의 블랙박스 품질평가에서는 최고 품질로 평가를 받기도 했다.

언론연락처:큐알온텍 관리팀 김종옥 대표이사 02-2093-125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