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 국내 전개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환경 단체인 ‘환경 재단’과 손잡고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 프로그램 시작
서울에 1만 그루 나무 심기, 클럽 회원들의 재활용 챌린지, 그린 토크 이벤트, 재활용백 제공, 서울 환경 영화제 후원 등 다양한 활동 펼쳐
좋은 커피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는 좋은 커피를 위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환경 전문 공익 단체인 ‘환경 재단’과 손잡고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 (We Make Green Moments)’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에 ‘1만 그루 나무 심기’를 비롯해서 클럽 회원들의 재활용 약속을 위한 ‘그린 모먼트 재활용 챌린지’, 재활용 참여 고객 대상으로 기후 강연과 가드닝 클래스의 ‘그린 토크 이벤트’, 모든 구매 고객 대상 ‘재활용백 제공’, ‘서울 환경 영화제 후원’ 등 국내에서의 활동을 5월에 집중적으로 전개한다.


좋은 커피의 지속적인 생산은 기후 및 환경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네스프레소는 이를 위해 고객이 사용한 캡슐을 사회적 기업과 함께 알루미늄과 커피 가루로 분리해 캔, 자동차 부품이나 농장의 거름으로 재활용하여 나무가 자라게 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 배출량 감소와 기후 변화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올 한해 환경전문가들과 함께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5톤 상당의 탄소를 저감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다. 이는 한 사람이 약 2년간 승용차를 매일 24시간 타면서 발생시키는 탄소의 양을 중화하는 양으로 볼 수 있다(2018년 국립산림과학원 자료 근거).

또한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에게 재활용백을 무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네스프레소 부티크를 포함한 전국 68개 수거 지점에 직접 반납하거나 클럽 전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무료 수거 요청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네스프레소 클럽 멤버들은 재활용 챌린지에 참여와 이를 통해 캡슐 알루미늄으로 업싸이클링한 프리미엄 카렌다쉬 팬 증정 및 지속 가능성 강의와 커피 거름을 활용한 가드닝 클래스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그린 토크를 5월말 경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스프레소 개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전세계 13개국 10만명 이상의 농부들과 협력하여 농장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지속가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 비영리재단인 열대우림연맹과 공동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최상 품질의 커피 공급을 보장하고 농부들과 지역 주민들의 삶을 개선함으로써 커피 수확량과 커피 품질 개선을 돕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스위스 로잔(Lausanne)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80개국에 800개 이상의 부티크(2018년 기준)를 운영 중이며 1만36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상세정보는 네스프레소 기업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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