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 X BNK경남은행 적금 상품

자산관리 앱 ‘알다’가 자산관리 솔루션을 BNK경남은행 어플(투유뱅크) 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26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융 혁신 촉진과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금융위와 금감원의 다양한 노력에 힘입어, 최근 핀테크 업체와 제1금융권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핀다(FINDA)와 KB국민은행의 비대면 대출상품 출시, 뱅크샐러드(BANKSALAD)와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상품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이 그 예다.


특히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특판 적금 상품이 눈에 띈다. 종합 자산관리앱 ‘알다’는 BNK경남은행과 최고 4.5% 금리의 적금 특판 상품을 19일 출시했다.

‘알다’ 앱을 서비스하는 핀테크 업체 팀윙크와 BNK경남은행은 1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이를 기념해 1000 계좌 한정 수량의 특판 적금 상품을 출시하며 금융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핀테크 자산관리 어플 ‘알다’는 금융 소비자들이 몰라서 놓치고 있던 금융권리를 찾아주겠다는 목표로 국내 업계 최초 비금융정보 신용올리기 서비스,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서비스 등을 출시했다. 현재 ‘알다’의 ‘신용올리기’ 서비스로 올린 신용점수는 총 60만점을 돌파했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서비스를 통해 5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금리인하 혜택을 확인했다.

한편 팀윙크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주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핀테크위크2019’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정부의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 개선에 발맞추어 소비자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금융회사와의 제휴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팀윙크 개요

팀윙크(teamwink)는 2018년 3월에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과 함께 금융과 신용정보 영역에서 공급자 중심의 시장 형태를 사용자 중심으로 바꾸고, 누구나 차별없이 금융혜택을 받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인 서비스로는 2018년 7월 12일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신용올리는 자산관리 앱 ‘알다(ALDA)’를 오픈했다. 알다는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신용조회, 신용도 영향 없는 간편 신용점수 올리기, 공인인증서 연동만으로 AI금융자산관리(예/적금, 대출, 카드), 차번호 입력만으로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지속 서비스 개발 중에 있다.

언론연락처:팀윙크 최준혁 마케팅 매니저 02-6147-010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