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둘코락스, 변비치료제 세계 판매 1위 달성
둘코락스 좌약과 장용정

둘코락스(Dulcolax)가 2018년 변비치료제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헬스케어 컨설팅 그룹 니콜라스 홀(Nicholas Hall)의 2018년 조사에 따른 결과다.

둘코락스는 미국 FDA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입증한 Category I에 속하는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을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는 믿을 수 있는 변비 치료제다.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 의약품으로 현재 세계 10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계 판매 1위 변비치료제인 둘코락스의 역사는 제2차 세계대전 직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67년 동안 이어지고 있다. 전쟁 직후 많은 독일인들이 변비를 겪고 있는 가운데 에른스트 시거 박사가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대장 내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는 비사코딜(Bisacodyl) 성분을 발견한 것이 시초라 볼 수 있다. 둘코락스는 1952년에 처음으로 개발되었고 이듬해인 1953년부터 시판되었다.

국내에서도 둘코락스는 17년 이상 판매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2018년 기준 분당 5.2팩씩 판매된다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1976년 비사코딜 단일 성분의 둘코락스 정과 좌약을 국내 출시했고 1988년에는 도큐세이트 나트륨(Docusate Sodium) 성분까지 추가한 둘코락스-에스 장용정을 선보였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최유리 팀장은 “세계 판매 1위를 수년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단순히 기록을 넘어 둘코락스가 효과적인 변비 컨트롤을 바탕으로 세계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고 해석할 수 있어 자부심이 크다”며 “국내에서도 17년 이상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많은 변비 환자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변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교육과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둘코락스는 2017년과 2018년 연속 변비약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했으며 2018년 변비약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하고 싶은 변비약 관련 조사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언론연락처: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홍보대행 PRGATE 강주언 과장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