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 BNB 기반으로 새로운 커뮤니티 보상 프로젝트 론칭

커뮤니티 이익을 핵심으로 하는 최초의 토큰 발행 메커니즘 ISO 기반

FDS는 플랫폼 코인인 바이낸스코인(BNB)을 기반으로 하는 첫 번째 BNB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BNB는 개방형 블록체인을 준비 중이며 BNB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들의 세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투자자들은 ICO라는 글자를 보면 반감부터 가진다. 관리 감독도 없고 상도덕도 없고 프로젝트 측이 제멋대로 굴면서 허접한 알트코인을 마음대로 발행하기 때문이다. 이는 모든 투자자를 바보로 만드는 행위이며 조달한 돈으로 커뮤니티에 보상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이런 가운데 FDS 프로젝트(Fair Dollars Project)는 현재 가상화폐 발행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개념인 ISO(Initial Sharing Offering)를 내놓았다. ISO는 커뮤니티 이익을 핵심으로 하는 최초의 화폐 발행 메커니즘이다.

ISO는 프로젝트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이익이 커뮤니티에 돌아가도록 보장한다. 커뮤니티에 주어지는 보상은 프로젝트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며 이로써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와 항상 공동 전선을 유지하게 된다. 전체 과정은 블록체인 코드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하며 신뢰할 수 있고 수정이 불가하다.

FDS는 ISO 모델로 개발한 최초의 프로젝트이며 화폐 관리 앱인 빈치(Vinci) 지갑에서 발행된다. 전체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며 프로젝트가 화폐를 발행하는 것을 힘들게 기다릴 필요없이 빈치 지갑에서 단계의 비율에 따라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다.

동시에 프로젝트는 모금된 BNB 70%를 커뮤니티에 돌려주겠다고 약속하였으며 70%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70% 중에서 15%를 차지하는데 투자자 중 10명을 선발하여 비율에 따라 반환한다. 20%는 일부 사람을 ‘럭키피플’로 선정하여 보상하고 나머지는 활동이 많은 사용자에게 비율에 따라 분배한다.

프로젝트 하드캡으로 계산한다면 이 자금은 60억원(26만여 BNB)이 된다. 만약 A가 B를 추천한다면 B는 200개의 FDS를 구매하여 지정된 컨트랙트 주소로 전달해야 한다. 이때 2차 시장공개 또는 장외 거래 OTC에서 구매할 수 있다. 150개의 FDS가 소각되고 50개가 A에게 되돌아간다. 이체할 때마다 블록체인에 무작위 해시값을 확보하고 알파벳을 삭제한 마지막 한자리 숫자를 수집하여 0-9까지 모두 모이면 상금 풀 안의 BNB를 분할할 자격이 생긴다. 이렇게 하여 투자자에게 더욱 많은 즐거움을 줌과 동시에 FDS 생태를 위해서도 매우 뛰어난 유동성과 디플레이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FDS는 게임, 복권과 노드 생태에 관한 3가지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탄생시켰다.

FDS는 “현재의 블록체인은 자체적인 혁명을 통해 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하며, 공동의 비전을 보유한 사람들의 장벽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FDS의 생태를 전망해볼 때 모든 참여자들이 장기간 건강하게 공평한 이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자신과 능력이 있다”고 밝혔다.

FDS 개요

FDS는 커뮤니티 이익을 핵심으로 하는 최초의 화폐 발행 메커니즘인 ISO 모드로 개발된 최초의 프로젝트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