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재 LS전선 베트남·미얀마 지역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팜 호안 손 호안 손 그룹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태양광발전소 케이블 공급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생산법인 LS-VINA(LS비나)가 베트남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 사업에 총 5000만달러(약 563억원) 규모의 전력 케이블을 공급한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LS-VINA의 2018년 매출의 약 14%에 해당한다.


LS-VINA는 베트남 건설사인 호안 손 그룹(Hoanh Son Group)과 계약, 2년간 베트남 중부 지역에 건설되는 10여개의 태양광 발전소에 중, 저압 케이블을 공급한다.

호안 손 그룹은 건설 및 부동산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력 및 태양광 발전소 등 베트남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건설 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2030년까지 태양광발전에서 3.5GW 발전용량 확대 계획을 밝혀 향후 관련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LS전선아시아는 LS-VINA는 20여년간 베트남 전력청과 건설사 등에 케이블을 납품,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온 덕에 이번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주를 발판으로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케이블 공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시장 1위의 케이블 업체이다. 2018년 중압 케이블과 버스덕트(Bus Duct) 투자를 완료한 데 이어 2019년 상반기에는 케이블의 도체로 쓰이는 구리 선재의 생산 설비를 4배 이상 확충,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대폭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언론연락처:LS전선아시아 손병수 과장 031-428-028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