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산양산삼육성사업단, ‘마타리푸드’와 함께 가정간편식 버섯두루치기 외 2종 출시

광주산양산삼육성사업단(chunboin.com)은 버섯 전문 영농기업 ‘마타리푸드’와 컬래버한 가정간편식(HMR) 버섯밥, 버섯두루치기, 버섯부대찌개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의 향토 제품 통합 브랜드인 ‘천보인’으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혼건족(혼자서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사람)’이라는 제품 콘셉트로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갓 수확한 신선한 버섯을 주재료로 면역력에 좋은 산양산삼효소를 첨가했으며 국내에서 생산된 농산물만을 사용한 100% 국내산 제품이다.

마타리 버섯밥은 버섯3종(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을 넣은 즉석밥으로, 갓 수확한 버섯을 사용해 식감과 풍미가 뛰어나다. 여기에 마타리만의 비법을 담은 천연소스인 특제 간장으로 맛을 내 담백하고 깔끔하다. 버섯두루치기는 신선한 버섯에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어 매콤한 맛이 일품으로 한끼 식사는 물론 술 안주로도 좋다. 버섯부대찌개는 갓 수확한 싱싱한 버섯으로 맛을 낸 육수에 국내산 돈육햄과 버섯을 넣어 얼큰하고 진한 부대찌개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조와 패킹단계에서도 기존의 냉동즉석식품의 단점을 보완한 프리미엄제품으로 영하 50도 급냉기술과 직화 불솥 조리로 원물의 쫄깃한 식감과 신선한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수분 증발을 막는 찜기 원리의 특수 용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집밥 같이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HACCP 인증제품으로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구입 후 냉동 보관하고, 전자레인지에 3~ 5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마타리푸드 임성혁 대표는 “1인가구와 혼밥족, 혼술족의 증가로 간편식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간편한 조리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혼건족을 위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산양산삼이 첨가된 버섯 스파게티, 버섯 볶음밥 등의 제품을 추가로 출시, 향토 가공식품의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제품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산양산삼육성사업단 개요

광주산양산삼육성사업단은 2014년 공식 출범 이후 산양산삼을 중심으로 경기도 광주의 다양한 향토농산물 및 가공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지원하고 있으며 ‘경기광주향토사업단’으로 발전적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마타리푸드는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맛, 하리!’라는 슬로건으로 갓 수확한 신선한 버섯을 주재료로 HMR(가정간편식)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버섯식품 전문기업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