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터키항공, 세계적 권위 요리 대회 ‘보퀴즈 도르 2019’ 결승전 후원
터키항공이 세계적 권위 요리 대회 보퀴즈 도르 2019 결승전을 후원한다

세계 최다 국가 취항 항공사 터키항공이 세계 ‘요리 올림픽’으로 불리는 제17회 ‘보퀴즈 도르(Bocuse d'Or)’의 공식 후원 항공사로 활동한다고 23일 밝혔다.

터키항공은 대회 공식 후원 항공사로서 29일~30일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보퀴즈 도르 결승전 및 결승에 참가하는 24명 우승 후보를 지원한다. 다양한 국적의 후보들이 참가하는 이번 결승에는 한국 대표로 구선영 셰프가 참가해 세계적인 수준의 셰프들과 실력을 겨룬다. 구선영 셰프 팀은 2018년 열린 아시아태평양 대륙 예선전에서 입상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터키항공은 기내식 서비스 관련 다수 수상 경력을 보유, 다채로운 기내식과 라운지 케이터링 서비스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보퀴즈 도르는 전 세계 정상급 셰프들과 미디어가 한 자리에 모이는 세계 최고 권위의 요리 대회 중 하나로 터키항공은 보퀴즈 도르 후원을 통해 세계 음식 문화를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젠크 아측괴즈(Cenk Acikgoz) 터키항공 리옹 지사장은 “터키 전통 식문화에서는 음식의 준비부터 서빙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을 매우 중요시 한다”며 “터키는 세계 여러 나라와 문화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식문화적으로도 발달한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터키항공 또한 이와 같은 배경을 토대로 300여개 취항지의 특색을 살린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자랑거리”라며 “요리의 정수를 선보이는 보퀴즈 도르를 후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 세계 124개국 306개 도시로 취항 중인 터키항공은 하늘 위에서 즐기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터키 특유의 접객 문화와 터키항공 각 취항지의 문화가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문 셰프가 시즌별로 신선한 재료를 엄선, 터키항공 ‘플라잉 셰프 (Flying Chef)’가 직접 요리를 서빙한다. 또 탑승객은 개인 선호도에 따라 비건(vegan), 글루텐프리(gluten-free), 생식, 키즈 전용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터키항공은 특정 노선 비즈니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기내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이스탄불발 인천행 노선 탑승객은 기내식 메뉴 및 재료, 사진 등을 살펴 보고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자신의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은 출발일 1주 전부터 48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또한 해당 노선의 비즈니스 탑승객은 비행 중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이는 전 세계 소수 항공사 만이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로, 탑승객은 스스로 휴식 및 식사 시간을 결정하고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맞춤화 된 항공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터키항공 개요

터키항공은 1933년에 설립된 4성급 항공사로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이다. 총 330대의 여객기 및 화물기를 보유하고, 전 세계 124개국, 306개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2017년 스카이트랙스에서 2011-2016년 6년 연속 ‘유럽 최고의 항공사’, 9년 연속 ‘남유럽 최우수 항공사’를 수상했고 2010년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 케이터링 서비스’, 2013년, 2014년, 2016년, 2017년 ‘세계 최우수 비지니스 케이터링 서비스’, 2015년, 2017년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다이닝’, ‘최우수 비즈니스 항공사 라운지’ 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이번 년에도 ‘세계 최우수 비지니스 클래스 다이닝 라운지’와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을 수상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터키항공 공식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링크드인, 카카오플러스친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참고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개요

스타얼라이언스는 세계 여행객들에게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7년 설립된 최초의 항공 동맹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더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 마켓 리더쉽 어워드(the Air Transport World Market Leadership Award)를 포함해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과 스카이트랙스에서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되었으며, 수 많은 수상으로 명성을 얻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아드리아 항공, 에게 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아나항공, 아시아나 항공, 오스트리아, 아비앙카, 아비앙카 브라질, 브뤼셀 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 항공, 이집트 항공, 에티오피아 항공, 에바 항공, LOT 폴란드 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 항공, 선전 항공, 싱가포르 항공, 남아프리카 항공, 스위스 항공, TAP 포르투갈 항공, 터키항공, 타이 항공 그리고 유나이티드 항공이다. 현재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로 190개국, 1300개 공항, 1만845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터키항공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송지원 대리 02-6250-702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편집부  jycho@assemblynews.co.kr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