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판다, 국내 최초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코인샵 오픈

명품사는 신개념 할인매장 코인샵 샵판다

(주)샵판다는 삼성동에 가상화폐(코인)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코인샵을 코인 소지자들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국내 최초로 오픈했고 2019년 3월까지 본사 직영점 10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로 전국 매장 오픈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매장 컨셉은 명품 및 국내 유명 브랜드 제품을 백화점 및 유통업체의 시중 판매가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도록 했다. 제품 구입은 현금(50%)+가상화폐(50%)로 살 수 있다. 국내 가상화폐 소지자는 300만명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정작 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전무하다.


이에 따라 샵판다는 가상화폐를 소유한 사람들이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국내 최초로 오픈함으로써 코인업계에 이슈가 되고 있다. 2018년 10월 10일 삼성동 매장을 오픈을 시작으로 신사역점, 선릉점, 역삼점 등 벌써 4개 매장이 오픈했고 매출도 월 1억원을 넘어섰다.

주 고객인 코인소지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한 오프라인 매장들의 매출 감소로 인한 대안 아이템 매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매장 개설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광주 및 대구, 대전 등 지역 중심 지역에서는 매장 개설 협의중이며, 2019년 상반기 오픈 예정으로 계약을 진행중이다.

한편 아이시스는 샵판다 프랜차이즈 매장의 홍보 및 매장운영을 맡고 샵판다는 매장개설 및 물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