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R 프로젝트, 클라우드 결제 시스템으로 한국 시장 진출 임박

PPTR 프로젝트…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지난달 20일 VVBTC거래소에 상장하며 상승세 이어져

PPTR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11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브이씨씨(TVCC)를 통해 밝혔다.

PPTR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3.0 기술 기반에 사물인터넷(IoT)을 기초로 인공지능(AI)기술을 지원하는 효율적이고 광범위한 블록체인 IoT 지불 생태계 시스템이다. 현(現) 지불 프로세스의 복잡한 단계와 고비용 및 낮은 효율성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암호화폐가 투자자산에서 통화자산으로 변환될 수 있도록 암호화폐의 활용 범위 확장 및 가치 안정에 앞장서고 있다.

PPTR프로젝트는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P2P 및 크라우드펀딩 등 인터넷 금융 혁신 및 금융 감독 강화, 재무 리스크 방지, 불법 자금 조달 단속 분야에 광범위한 응용 가능성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각 지역 은행과 더 나아가 국가 간 거래에 대한 수수료를 없애고, 빠른 거래가 가능한 결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한다.

PPTR프로젝트는 지난 운영 1년간 공공 네트워크 원장(RCL)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하여 안정화된 사용 수준에 도달했다.

xCurrent기술(리플의 표준화 기술), PPTR-PN 지불 표준, DSS 청산 시스템을 사용하여 글로벌 금융 회사에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정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파일럿 프로젝트에는 시가 총액이 총 300억 달러인 한국의 2개 은행과 일본 금융 기관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 독일 금융결제원의 지점 간 결제에 PPTR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미국 베테랑 송금 회사인 Bank of America 및 HSBC와 같은 금융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65개국 회사에 결제 지원 체결을 이어가며, PPTR은 새로운 지불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올해 9월 서울에서 PPTR 커뮤니티 재단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글로벌 로드쇼 투어의 일환으로, 금융 분야에서 PPTR 프로젝트기술의 중요 가치 전달 및 글로벌 토크노믹스 생태계 구축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향후 한국 블록체인기술 트렌드를 중심으로 주요 도시에 PPTR 노드를 배치하여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 결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0월 말 중국 마카오에서 PPTR 커뮤니티 재단이 주최한 ‘PPTR 클라우드 코인 런칭 컨퍼런스’에서는 PPTR 블록체인 지불 시스템의 프로젝트 일정, 투자 가치, 발전 계획 및 기술 응용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에는 PPTR 커뮤니티 재단 회장 Bryant, PPTR 커뮤니티 재단 부회장 Grady, PPTR 기술 이사 Mazher Hussain, Pintou Capital CEO Weibo Wu, Yitu Intelligent Asia CEO ShiyuJin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더불어 중국내 200여개의 유수 미디어가 현장을 중계했으며, 행사 참가자와 업계 전문가는 PPTR프로젝트에 대해 높은 평가와 성원을 보냈다.

PPTR 프로젝트는 지난달 20일 VVBTC거래소에 상장하며, 현재까지 상승선을 그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기점으로 향후 2019년에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 기술에 대한 열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클라우드 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국 진출을 앞둔 PPTR프로젝트의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티브이씨씨 개요

TVCC는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는 블록체인 콘텐츠 전문제작 미디사다. 블록체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전문기사를 바탕으로 자체적 콘텐츠 개발 및 프로듀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가장 주목받는 언론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