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씨 없는 고당도 블랙포도 독점 판매

GS수퍼마켓, 미국 산지 사전계약 통해 ‘고당도 블랙포도’ 20톤 물량 단독 확보 후 독점 수입 진행
씨 없는 ‘오톰로얄’ 품종으로 단단하고 아삭한 과육과 높은 당도로 인기
21일부터 27일까지 800g 한 박스를 598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산 고당도 블랙포도인 ‘오톰로얄(Autumn Royal)’을 독점 수입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GS수퍼마켓이 판매하는 오톰 로얄은 씨 없는 블랙포도로 단단한 과육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평균 당도가 18브릭스 이상인 프리미엄 고당도 포도이며 캘리포니아에서 수확하고 있는 60가지의 포도 품종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오톰 로얄은 미국에서 내수 판매되거나 생산량의 대부분을 중국에 독점 수출하는 품종이었으나 미국과 중국간 무역 갈등으로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틈새 시장을 공략한 GS수퍼마켓이 올해 사전 물량 20톤을 단독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GS수퍼마켓은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씨 없는 고당도 블랙포도 800g 한 박스를 5980원에 판매한다. 고객들은 GS수퍼마켓에서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해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달콤한 포도를 저렴한 가격에 알뜰하게 구매해 맛볼 수 있다.

GS수퍼마켓은 이번에 독점 수입한 고당도 블랙포도 오톰로얄을 비롯해 마녀포도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스윗사파이어, 동그란 장갑 모양으로 인기인 레드글로브, 청포도와 적포도 등 업계 최다 수준으로 다양한 품종의 포도를 판매하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칠레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종 포도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신품종과 새로운 원산지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힌다는 계획이다.

윤광복 GS리테일 과일 MD는 “고객들이 아삭한 식감은 물론, 높은 당도의 수입산 포도를 선호함에 따라 이번 고당도 블랙포도 오톰로얄의 사전 계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수퍼마켓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과 트렌드에 맞춰 더욱 맛있고 품질 좋은 프리미엄 과일들을 선제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