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포크, 소비자가 선택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15년 연속 획득

민간기업 축산물 브랜드 중 유일한 15년 연속 인증… 철저한 품질·위생관리 결과
수입산 축산물 광풍 속 No. 1 토종 축산물 브랜드의 ‘품격과 가치’ 증명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이 선정하는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며 15년 연속 인증 획득의 영예를 안았다.

9일(금) 소시모는 ‘2019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하고 한우 28개, 한돈 14개, 계란 1개 총 43개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발표했다. 2004년에 처음 시작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이 뛰어난 축산물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축산물 인증제도다. 특히 생산에서 유통까지, 해당 브랜드가 걸어온 1년간의 모든 성과 지표를 엄격히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선진포크는 2004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15년 연속 인증을 획득해오고 있다. 이는 전체 돼지고기 브랜드 중에는 단 3곳, 민간 기업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특히 전례 없이 수입 축산물의 압박이 거셌던 올해, 꾸준한 품질 관리로 일궈낸 선진포크의 기록은 한국 축산물의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다.

선진포크는 1992년 돼지고기에 브랜드 개념을 처음 도입한 국내 최초의 브랜드 돼지고기다. 특히 종돈에서 사육, 유통까지 전 과정에 통일된 기준을 적용한 ‘시스템 돼지고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엄격한 생산관리를 통해 선진은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돈육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민간기업 최초의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을 출시하는 등, 국내 축산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도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선진 식육유통BU 박기노 전무는 “올해는 수입 축산물의 공세가 워낙 심했던 만큼, 15년 연속 인증이 기쁨보다는 더 큰 사명감으로 느껴진다”며 “한국 축산물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소비자들의 만족은 물론, 글로벌 축산 시장에서 인정받는 더 좋은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모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73년 제일종축을 모태로 시작한 선진은 45년간 양돈을 비롯해 사료, 식육, 육가공 생산 및 유통에 이르는 사업체제를 갖춘 축산전문기업이다. 1983년부터 꾸준한 연구를 통해 한국의 기후풍토에 잘 적응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국내 최초 한국형 종돈을 개량해 냈으며, 1992년에는 국내 최초 브랜드돈육 1호 ‘선진포크’를 출시, 뛰어난 맛과 품질로 20년 이상 소비자들의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1997년부터는 필리핀을 시작으로 베트남, 중국, 미얀마 총 4개국으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축산기술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현재 축산 ICT 사업분야를 포함한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스마트 축산 모델의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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