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미식회-셰프들의 버섯 행사 개최

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 국내 유명 셰프들과 콜라보
25~28일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열리는 ‘2018 우리맛 위크X가을 버섯’ 프로그램의 피날레
28일 오후 3시, 국내 유명 셰프들이 버섯에 대한 ‘샘표 우리맛 연구’ 결과를 재해석해 요리로 선보이는 자리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국내 유명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콜라보 행사 ‘샘표 우리맛 미식회: 셰프들의 버섯’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5~28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열리는 ‘2018 우리맛 위크X가을 버섯’ 프로그램의 피날레로 28일 오후 3시 같은 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미식회에서는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 정식당의 김정호 셰프, 스와니예/도우룸의 이준 셰프,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 초이닷 최현석 셰프, 온지음의 조은희, 박성배 셰프 등 국내 유명 셰프들이 버섯에 대한 ‘샘표 우리맛 연구’ 결과를 재해석해 요리로 선보인다.

샘표는 2016년부터 식문화 발전을 위해 우리맛의 기본인 장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분석해 소비자들이 우리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우리맛 위크’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재료의 맛을 살리며,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다.

특히 이번 미식회는 국내 유명 셰프들이 직접 선택한 버섯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요리도 맛보고, 버섯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다. 이 자리에 샘표는 일반 소비자는 물론 농부, 과학자, 식품MD 등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 있는 관계자들을 초대하며, 이들이 서로 각기 다른 경험과 시각을 바탕으로 맛에 대해 토론하고 음미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맛 미식회: 셰프들의 버섯’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홈페이지 내 ‘우리맛 위크 페이지’, 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5~28일까지 진행되는 '밍글스 강민구 셰프&정식당 김정호 셰프&스와니예/도우룸 이준 셰프&한식공간 조희숙 셰프&초이닷 최현석 셰프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에서는 10월을 대표하는 제철 식재료 ‘버섯’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개하고 다양한 버섯을 오감으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여러 가지 야생버섯과 재배버섯의 향미와 촉감을 확인하고 잘 몰라서 못 쓰고 버렸던 부위를 활용해 만든 버섯요리를 맛보는 등 여태까지 몰랐던 버섯의 숨겨진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생생한 산지 이야기부터 과학과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버섯 등 버섯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나누는 세미나도 5차례나 열린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