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레코 그룹, 새로운 CI와 함께 새로운 입지 설정

새로운 슬로건 ‘WORKING TOGETHER FOR TOMORROW’ 발표

리레코 그룹(Lyreco Group)은 유럽의 리딩 유통업체이자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업무환경 솔루션 유통업체로서, 17일 새로운 로고를 공개함과 동시에 새로운 입지를 설정했다. 이번 변화는 그룹의 전략적 사업 비전을 구체화하고 고객·공급업체 및 파트너의 신뢰 관계, 직원 및 기술에 대한 가치 평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약속 등 리레코 DNA의 핵심 요소를 구성하는 리레코 가치를 상기시키고자 함이다.

리레코 그룹은 리더십을 유지하고 고객의 새로운 구매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전략적 우선 순위를 설정했다. 첫째 새로운 기술 및 직원들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최고의 고객 경험을 창출할 것, 둘째 멀티 스페셜리스트 파트너(multi-specialist partner)가 되기 위해 상품 및 서비스 구성을 확대할 것, 셋째 기존 비즈니스를 통한 외형적인 성장 및 새로운 비즈니스 및 지리적 영역, 특히 아시아에서의 외부 성장을 통해 성장할 것. 이 전략은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 경제 및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26년에 설립된 리레코는 언제나 변화하고 스스로를 재창조해왔다. 이러한 정신을 이어가며 오늘날 리레코 앞에 놓여진 도전에 직면하기 위해 ‘리레코, 책임감있는 파트너(Lyreco. The Responsible Partner)’라는 새로운 미션을 설정했다. 시각적인 로고의 변화는 이러한 미션을 내포하고 있으며, 리레코 직원, 공급업체 및 파트너에 대한 고려와 지원을 나타낸다.

브랜드의 핵심, 로고의 이름과 구조는 유지하면서 양쪽 타원을 좀 더 길게 늘렸다. 녹색은 모든 비즈니스 의사 결정 과정에서 지속 가능성을 체계적으로 포함시키는 야심찬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정책을 반영하기 위해 선정되었다. 로고의 새로운 베이스라인 ‘WORKING TOGETHER FOR TOMORROW’는 모든 자회사에서 영어로 유지·사용되며, 그룹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강조한다.

명확한 전략, 견고한 재무 기반 및 모든 책임을 공유하는 책임있는 파트너 덕분에 회사는 가족 비즈니스로서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개발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리레코 그룹 개요
 
리레코 그룹은 유럽의 리딩 유통 업체이자 기업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3위의 유통업체이다. 리레코 그룹은 25개국에서 자회사를 통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42개국을 커버한다. 2017년 20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 탁월한 물류 시스템 및 9000여명의 직원과 ‘당신의 업무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항상 당신의 옆에 있겠습니다(Always at your side to make your work life easier)’라는 비전을 공유해온 결과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