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신시장, 2018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 개최

대구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한 서남신시장이 13일 시장 중앙홀에서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를 실시한다.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광역시, 달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서남신시장 상인회, 서남신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2017년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으로 진행된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를 정례화하고 고객과 지역주민, 인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요리경연대회입선 메뉴는 레시피표준화과정을 거쳐 서남신시장를 대표하는 한입먹거리로 활용되어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연 주제는 시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입먹거리이며 출품작은 주메뉴 포함 2종 이하의 메뉴를 1인 기준 판매가 1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준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팀을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자격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요리경연대회 상금은 △대상(70만원 상당 1명) △최우수상(40만원상당 1명) △우수상(20만원상당 1명) △장려상(10만원상당 7명)으로 총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상금 전액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현호종 서남신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우리시장에 맞는 한입먹거리 메뉴들이 많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다”며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니 고객분들이 많이 방문하셔서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노희정 서남신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은 “최근 젊은 고객들이 우리시장을 방문하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요리대회에서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한입먹거리를 선보여 우리시장이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사업단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리경연대회 참가팀은 10월 09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접수 문의란을 참고하면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