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자동차
벤츠 '배터리 전기차 EQC' 공개, 450km 주행
   
 

메르세데스-벤츠는 4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전기차 EQC를 공개했다. 벤츠의 본격적인 전기차시장 진입을 알리는 EQC는 순수 배터리 전기차로 크로스오버 형태를 취한다. EQC는 2개의 전기모터와 대용량 배터리팩을 통해 450km 주행이 가능하다.

   
 
   
 
   
 

이날 공개된 EQC 400은 벤츠의 친환경 서브브랜드 EQ의 첫 번째 양산차다. EQC의 차체는 중형 SUV GLC를 기반으로 제작돼 유사한 차체 크기를 갖는다. 반면 전후면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전히 달리해 EQ 브랜드 고유의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EQC 400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유럽 NEDC 기준 450km에 달한다. 전륜과 후륜에는 각각 전기모터가 위치해 상시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2개의 전기모터는 합산출력 402마력, 합산토크 78.0kgm를 발휘한다. 정지에서 100km/h 가속은 5.1초, 최고속도는 180km/h다.

   
 
   
 
   
 

EQC 400에는 80kWh 배터리팩이 적용된다. 배터리팩의 무게는 650kg으로 공차중량은 2425kg이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에코, 맥스 레인지, 스포트, 인디비주얼의 총 5가지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10%에서 80%까지 40분이 소요된다. 7.4kW AC와 DC 충전을 지원한다.

   
 
   
 
   
 

EQC의 전면은 대형 그릴을 중심으로 하이그로스 블랙 마감과 일체감을 강조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일반적으로 SUV에 적용되는 루프랙은 공기저항 감소를 증가를 이유로 적용되지 않았다. 휠 사이즈는 19인치부터 21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며 전용 경량 휠이 적용된다.

   
 
   
 
   
 

실내는 GLC와 다른 레이아웃이 적용됐다. 2개의 10.25인치 와이드 패널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로 사용되며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엠비언트 라이트와 로즈골트 컬러 에어벤트는 EQC의 차별화된 요소다. EQC의 출고는 내년부터다.

 
< 저작권자 ⓒ 탑라이더 (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한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