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파트너사와 식품안전 세미나 및 다짐대회 진행

식품 제조, 공급하는 파트너사와 함께 식품안전 세미나 및 다짐대회 진행
고객에게 안전∙안심 먹거리 공급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 공유
식품 위생에 대한 기준을 재정립하고 중요성을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

GS리테일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파트너사의 선도·위생 마인드 향상을 위한 세미나와 다짐대회를 진행했다.


GS리테일은 12일 GS25와 GS수퍼마켓에 식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약 90여 곳의 대표 및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제6회 GS리테일 - 파트너사 식품안전 세미나 및 다짐대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된 이번 다짐대회에서 GS리테일은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대상으로 하절기 식품안전관리에 관한 세미나와 함께 식품위생 실천 다짐식을 진행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 안심 먹거리 공급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공유하고, 식품 위생에 중요성을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혁신경영연구원 김선구 부원장이 식품 관련 주요 안전사항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한국SGS의 임희경 선임 심사원이 식품위생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다짐대회 외에도 GS리테일은 과거 1996년 3월 설립한 자체 위생관리 부서인 ‘환경위생센터’를 2017년 1월 ‘선도위생혁신팀’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철저한 식품안전관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선도위생혁신팀은 식품 사고가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GS리테일 식품안전관리 특별강화기간’으로 정하고 각 점포 및 파트너사 위생 점검을 대폭 강화할 뿐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즉석식품 판매 가능 시간을 줄이고 판매 상품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하절기 식품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식품안전관리 특별강화기간 동안 Fresh Food공장 불시 점검을 실시하고, 전체 영업직원 대상 위생교육 등을 통해 상품 선도관리, 온도/유통기한 점검, 청결 관리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정민 GS리테일 선도위생혁신팀장은 “식품안전 세미나 및 다짐대회는 고객들을 위한 먹거리 안전이 최고의 가치라는 생각을 협력사들과 함께 되새기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평소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를 맞아 식품위생에 대한 기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공유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