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자동차
소규모 공동주택에 분리수거대 설치설치 희망자 동 주민센터로 신청, 선착순으로 총 53개소 지원
   
▲ 소규모 공동주택에 분리수거대
[피디언]영등포구가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 분리수거대 설치사업’ 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규모 공동주택에는 아파트와 같이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민들이 쓰레기를 배출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쓰레기 무단투기, 지저분한 골목환경 등으로 인한 민원도 자주 발생한다.

구는 연립, 다세대, 원룸 밀집지역의 증가에 따라 소규모 공동주택에도 분리수거대를 설치해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설치 대상은 10세대 이상 150세대 미만의 주거용으로 사용 중인 연립주택, 다세대, 원룸 등이다.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건물을 대상으로 주택형태, 세대수, 설치 공간, 전담 관리인 지정여부 등을 조사한 후 선정한다.

선정된 주택에는 분리수거대를 설치해주고 분리수거대에 사용할 마대를 지원한다.

설치 후에는 내부 관리자를 지정 운영하도록 하고 별도 관리자 비용 및 추가 마대 및 봉투는 자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구는 분리수거대 관리운영 내실화를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반기별로 분리수거대의 적정관리 여부를 모니터링 하도록 할 예정이다.

설치를 원하는 주민은 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53개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소규모 공동주택 분리수거대 설치를 통해 재활용 분리배출이 한층 편리해지고 주거환경 또한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디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