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랄라블라,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매출 증가

노동절 연휴 기간 은련카드 사용액 전년대비 57% 증가
개별 관광객 이용이 높은 홍대·동대문 점포 매출 대폭 늘어
중국인 관광객, 마스크·크림 상품 선호도 높게 나타나

랄라블라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4월~5월 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해 보니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노동절 연휴기간(4월 27일~5월 3일)의 은련카드 매출은 57% 증가했다.
 
해당 기간 동안 단체 중국인 중심 상권인 명동 지역 매출은 33% 증가한 데 반해,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지역의 랄라블라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4%, 241% 증가했다.

개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국세 즉시 환급서비스의 이용 금액 역시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 중국인의 방문이 많은 홍대 점포의 경우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전주대비 47%의 신장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으로 볼 때 중국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은련카드의 4월 매출을 분석해 볼 때,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크림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하였고, 그 뒤로는 마스크팩 상품이 41%의 구성을 보였다.

특히, 브랜드별로는 자민경 / 제이준 상품이 중국인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1위 상품인 자민경 크레마카라콜오리지날 달팽이크림은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 한국 방문시 꼭 구매해야 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어 홍보물 등을 확대하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별도 매대로 구성하여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