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시르 그룹, 블록체인 기술로 다이아몬드 거래

셰이크 아메드 빈 오바이드 알막툼 프라이빗 오피스(Private Office of H.H. Sheikh Ahmad Bin Obaid Al Maktoum L.L.C.), 알카시르 보석거래소(AL KASIR JEWELLERY TRADING L.L.C.) 및 알카시르 포털(AL KASIR PORTAL L.L.C.) 회원들이 세 개의 블록체인 기반 다이아몬드 자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다이아몬드 거래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4월15일 부르즈 알 아랍(Burj Al Arab)에서 진행된 론칭 기념식에 프라이빗 오피스 및 알카시르 그룹 경영진들이 참여했다. 귀빈으로 셰합 빈 누리(Shehab Bin Nouri), 왈리드 빈 누리(Walid Bin Nouri), 모하메드 알자리리(Mohammed Aljariri) 등이 참석했다. 인도 최소의 경제학자 샤라드 콜리(Sharad Koli) 박사를 비롯해 약 40명의 VIP들과 전세계 언론인 140여 명도 참석했다.

알 카시르 그룹은 아밋 라칸팔(Amit Lakhanpal) 박사와 아메드 빈 오바이드 알막툼 프라이빗 오피스(Private Office of H.H. Sheikh Ahmad Bin Obaid Al Maktoum)의 합작투자 회사다.


인도 출신의 사업가인 라칸팔은 머니 트레이드 코인 그룹(Money Trade Coin Group), 에스토니아의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 및 월렛 서비스 제공업체인 cointradingplatform.com 설립자 겸 CEO이자 ‘가상화폐의 세계(The World of Crypto Currency)’ 저자다. 또한 부동산개발 대행업체인 플린트스톤 그룹(Flintstone Group) 및 이벤트 대행사인 플린트비츠(FlintBeats) 사장이다.

IDGI(Indian Diamond & Gemological Institute, 인도 다이아몬드 보석 협회)에서 인증 받은 실제 다이아몬드의 지원으로 3개의 블록체인 자산 세트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실제 자산을 기반으로 한 AL MAS, AL HAQEEK 및 AL FALAH는 가치가 순환하는 기본 척도로 인해 안전하고 편리하고 쉽게 저장하고 가치를 환산할 수 있다. 이렇게 자산을 기반으로 한다는 특징 때문에 블록체인 자산은 암호화폐(Cryptocurrencies)와 차별화된다.

다이아몬드는 블록체인 자산의 이상적인 기반이다. 다이아몬드는 희귀하고 생성에 10억년이 걸리고 수 천년 동안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쉽게 보관하고 운송될 수 있다.

블록체인 자산은 이후 과정에서 자산의 상호호환 및 물물교환 유연성을 기반으로 회사 내 거래소에서 다이아몬드, 보석, 오드(oud), 바쿠르(bakhoor), 아타르(attar)와 거래될 수 있다. 회사는 최소 25년 간 블록체인 자산 저장소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자산은 전세계 매장 카운터에서 구매 가능하며 회사는 1000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초기 블록체인 자산 선공개(Pre-Initial Blockchain-Asset Offering) 개시를 발표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사의 온라인 포털에서 이 자산을 구매할 수 있다.

자산의 상호 거래는 2018년 8월 21~24일 사이에 잠정적으로 시작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